총 당첨금 930억, 로또 1등 당첨 리스트 공개

- ‘온라인 로또명당’ 가입, 평균 13개월 꾸준히 구매

- 1등 당첨자 총 44명 배출, 최고 당첨금 46억

총 당첨금 930억, 로또 1등 당첨 리스트 공개

2015년 로또 1등 당첨자가 4천명이 넘어섰다. 국민 1만명 중 한 명은 로또 1등 당첨자인 셈인데 막상 자신만 이러한 행운이 비껴가는 현실이 야속하다면, 실제 1등 당첨자들의 사연 속에서 그 해답을 찾아보자.

올해에만 12명의 로또 1등당첨자를 배출한 국내 대표 로또 정보업체 사이트(lottorich.co.kr)에는 매주 새로운 1등 당첨자들의 사연이 공개된다. 해당 사이트에서 공개한 실제 1등당첨자는 총 44명. 직업, 나이, 성별, 당첨금액은 모두 다르지만 이들에겐 몇 가지 공통점이 있다.

총 당첨금 930억, 로또 1등 당첨 리스트 공개

일명 ‘온라인 로또명당’으로 불리는 로또 정보업체 사이트에 가입해 당첨 예상번호를 제공받아 로또를 ‘수동구매’ 했다는 것.

실제로 강남 모 복권방 주인은 “최근 손님들 중에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보며 직접 마킹을 하는 분들이 늘고 있다.”며 이들은 모두 로또 정보업체 사이트 회원이었다”고 전했다.

해당업체(lottorich.co.kr)에서 배출한 총 44명 로또 1등 당첨자들의 또 다른 공통점은 길게는 3년에서 짧게는 한 달 동안 꾸준히 로또를 구매해 온 것으로, 평균 13개월동안 빠지지 않고 매주 로또를 구매했다고 밝혔다.

이들이 추천하는 로또 1등 당첨 비결은 ‘안 된다고 포기하지 말고 소액으로 꾸준히 즐겨라’였다.  

총 당첨금 930억, 로또 1등 당첨 리스트 공개

실제로 이번 677회 로또 1등 당첨자 김수연(가명) 씨는 “3년전 친구가 처음 가입하자마자 로또 3등에 당첨되는걸 보고 가입을 결심했다”며 “이후 성적이 썩 좋지 않았지만 꾸준히 참고 매주 빠지지 않고 로또를 구매했고 결국 3년이 조금 못돼서 19억원의 당첨금을 받게 됐다.”고 전했다.

또 다른 로또 1등 당첨자(670회) 최윤정(가명)씨는 “로또는 일종의 재테크 수단으로 생각하고 매주 적금을 넣는다는 마음을 갖고 빠지지 않고 구매했다”며, “장기적으로 3년이상을 바라보고 시작했는데 의외로 1개월만에 12억원에 당첨돼 놀랐다”고 밝혔다.

한편, 총 44명의 로또 1등당첨자를 배출한 해당 사이트는 국내 최초로 KRI한국기록원을 통해 ‘로또 1등당첨자 최다배출’ 기록을 인증 받은 바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포털 사이트(lottorich.co.kr)와 어플리케이션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