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인기상품]마케팅우수-세종아이앤텍 `닥터톡톡`

세종아이앤텍(대표 유제빈) 닥터톡톡10과 20은 옷장, 냉장고에 넣어놓고 사용 가능한 음이온 공기청정제균기다. 주변 공기 속 세균을 제거하고 200만개 음이온을 45도 각도로 1m 이상 내보낸다. 보통 옷장, 냉장고 속 습기와 냄새를 없애려면 염화칼슘, 탈취제, 방향제를 사용한다. 닥터톡톡은 작은 크기, 충전 배터리, 제균, 탈취 기능을 갖춰 이런 제품을 쓸 필요가 없다.

[2015 인기상품]마케팅우수-세종아이앤텍 `닥터톡톡`

세종아이앤텍은 자연과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닥터톡톡에 심는 마케팅으로 우수 평가를 받았다.

닥터톡톡이 발생하는 음이온은 탈취, 항곰팡이 등 제균 기능을 한다. 사람 혈액 중 활성산소를 억제해 노화 방지,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세로토닌을 조절해 불안감과 스트레스를 없앤다. 면역력을 높이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닥터톡톡은 대장균, 녹농균, 포도상 구균, 폐렴균, 살모넬라균, 슈퍼박테리아 MRSA균 같은 식중독균 살균시험에서 살균감소율 99.9% 인증을 받았다. 암모니아 탈취 기능은 반려동물 세균저감, 냄새 제거에 효과적이다. 200만개 음이온 발생 사양도 엄격한 시험을 통과해 인증을 획득했다. 숲속 음이온 발생량은 3000개, 폭포 근처는 5만개에 그친다.

옷장과 냉장고에 넣어놓고 쓸 수 있도록 충전 배터리를 내장했다. 충전은 USB 케이블로 가능하다. 무선 형태이므로 아이들 유모차, 반려동물 집 등 원하는 공간 어디든 놓고 사용할 수 있다. 닥터톡톡10은 최대 2.5일, 닥터톡톡20은 최장 5일간 외부 전원 없이 작동한다. 사용 전압은 직류(DC) 5볼트(V)다. 유지비용은 저렴하다. 닥터톡톡10은 1회 충전 시 약 15원, 닥터톡톡20은 약 60원이다. 소음이 전혀 없다. ON·OFF 버튼을 눌러 쉽게 작동할 수 있다. 거치대와 쉽게 분리돼 청소가 간편하다.

기본 기능은 닥터톡톡10과 20이 동일하다. 닥터톡톡20에는 제품 내부에 최대 60도 고온 작동하는 히터를 내장, 습기 속 세균도 없앤다.

세종아이앤텍 관계자는 “지속적 연구개발(R&D) 투자로 편의성을 높인 차별화된 제품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세종아이앤텍은 2004년 창업한 회사로 첨단 반도체 정밀산업에 필요한 고청정 공기정화 클린룸 시스템을 주력 사업으로 삼아왔다. 그간 쌓아온 반도체 클린룸 시스템 기술을 근간으로 개인용 공기청정제균기 등 헬스케어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한주엽기자 powerus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