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씨더맥스 이수, 아내 린 '영감님' 이라고 저장해둔 이유...알고보니 '달달해'

엠씨더맥스
 출처:/린 SNS
엠씨더맥스 출처:/린 SNS

엠씨더맥스

엠씨더맥스가 이수가 아내 린을 `영감님`이라고 저장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엠씨더맥스는 27일 오후 3시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언더스테이지에서 정규 8집 `파토스`(pathos)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수는 "곡을 쓸 때 영감받는 곳은 다방면이다. 영화, 클립영상도 자주 보고, 조그만한 그림에서 힌트를 많이 얻는다"고 말했다.

이어 "아내 린씨에게는 영감을 받지 않나"라는 질문에 이수는 "함께 음악을 하다보니까 서로 영향을 받는다. 또 제가 린씨를 휴대폰에 영감님이라고 해놨다"고 덧붙였다.

한편, 엠씨더맥스는 최근 불화설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이수는 "데뷔한지 16년이 지났다. 단순한 문제다. 부부도 결혼생활 시작하면 싸운다. 사람과 사람이 만났기 때문에 다툼이 항상 있다. 저희는 세 명이고 각자 성향, 성격도 다르다. 오해도 쌓이고 풀지 못할 것도 있었는데 그런 것들이 밖으로 표출된 게 안타깝다"라고 밝혔다.

이어 "사람 사이에 있을 수 있는 다툼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것들이 쌓이고 풀이고 시간이 지나면서 단단해 진다고 생각한다. `불화설`이라고 나가고 대중도 불화로 받아들이는 것에 대해서 안타깝지만 세 명이서 같이 음악을 하고 있구나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이어 전민혁은 "저희가 16년차다. 누구나 사춘기를 겪지 않나. 티격태격 싸우기도 많이 하고 사춘기 같은 거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김현이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