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시스소프트, 일본 이러닝 어워드에서 글로벌상 수상

26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제13회 이러닝 어워드 2016`에서 글로벌상을 수상한 액시스소프트, 사진 뒷줄 왼쪽에서 네번째가 박경근 대표이사  (사진=액시스소프트 제공)
26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제13회 이러닝 어워드 2016`에서 글로벌상을 수상한 액시스소프트, 사진 뒷줄 왼쪽에서 네번째가 박경근 대표이사 (사진=액시스소프트 제공)

액시스소프트(대표 박경근)에서 지난 10월 26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제13회 이러닝 어워드 2016에서 자사의 동영상 플레이어인‘스타플레이어’가 글로벌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러닝 어워드는 사단법인e-Learning Initiative Japan과 후지산케이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일본 경제산업성, 문부과학성, 총무성, 후생노동성 등이 후원하는 상이다. 기업, 단체에서 이러닝을 이용해 생산성을 향상하고, 학교와 개인에게 새로운 학습 잠재력과 학업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 서비스 및 솔루션에 대해 시상한다.

‘스타플레이어’는 인터넷 방송 서비스 한계를 넘어 획기적인 스트리밍 전송 기술을 이용해서 HD 영상을 버퍼링 없이 감상할 수 있는 전용 플레이어 어플리케이션이다. 이러한 스트리밍 전송기술 덕분에 ‘스타플레이어’를 도입한 국내는 물론 해외의 고객으로부터도 기존 솔루션 대비 약 30%이상의 회선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었다고 호평을 받고 있다.

액시스소프트, 일본 이러닝 어워드에서 글로벌상 수상

본 솔루션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 OS뿐만 아니라 애플사의 맥OS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및 iOS에서도 학습이력을 오차 없이 연동하여 학습자의 학습효율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콘텐츠 사업자에 있어서 콘텐츠의 불법 유출을 막는 보안은 매우 중요하다. ‘스타플레이어’는 녹화툴 프로세서를 차단함과 동시에 가상PC도 막을 수 있으며, 실시간 아이디 공유와 미디어서버 불법접근을 감지, 차단할 수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토대로 ‘스타플레이어’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SW품질 인증 기준 시험 (ISO/IEC 9126, 25041, 25051 국제표준에 근거한 품질평가 모델을 기반으로 기능성, 사용성, 이식성, 효율성, 신뢰성, 유지보수성에 등에 대한 시험)을 통과하여 GS마크를 획득하였으며, 현재 미디어 보안 분야에서 19건의 국내 특허와 1건의 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정민 기자 (j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