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가수 리차드 막스, 대한항공 승무원 기내난동 대처에 일침 "정신병자 대처할 준비 전혀 돼 있지 않아"

출처:/ 리차드 막스 페이스북
출처:/ 리차드 막스 페이스북

美 가수 리차드 막스, 대한항공 승무원 기내난동 대처에 일침 "정신병자 대처할 준비 전혀 돼 있지 않아"

미국 가수 리차드 노엘 막스(Richard Noel Marx)가 대한항공 항공편에서 겪은 기내난동을 직접 SNS로 알려 이목이 집중된다.

리차드 막스는 지난 20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조만간 대한항공 KE480 항공편에 대한 얘기가 퍼질 거다. 우리 옆 승객이 다른 승객들과 승무원을 공격했다. 승무원들의 교육 상태는 열악했다"는 글을 게시했다.

리차드 막스는 이후에도 4차례의 글을 더 게재했다. 총 5번이었다.

마지막 글에서 리차드 막스는 당시 기대난동 현장이 고스란히 담긴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리차드 막스는 난동을 부리는 한 남자를 제압하는 데 직접 개입한 모습이다.

승무원의 힘으로 상황이 해결되지 않자 그가 직접 나선 것으로 보인다.

한 승무원은 테이저건으로 추정되는 물체를 쥐고 있어 상황의 심각성을 짐작하게 한다.

리차드 막스는 "KE480 항공편에서 일어난 혼돈 상태의 위험한 상황을 비디오로 담았다. 네 시간이나 지속됐다. 승무원들은 상황에 대처할 준비가 전혀 돼 있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리차드 믹스는 "나와 내 아내는 무사했지만 한 승무원과 두 명의 승객이 다쳤다. 모든 여성 승무원은 어떻게 해야 정신병자(psycho)를 저지할 수 있는지 전혀 몰랐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한항공은 승객의 혼선 없이 이런 상황을 다루지 못한 것에 대해 제재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리차드 막스는 미국의 싱어송라이터이자 가수로 국내에는 'Now And Forever', 'Right Here Waiting' 등의 곡으로 알려져 있다.

한은숙 기자 esh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