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진의 라이브쇼' 정봉주, 거침없는 발언 "우병우, 범죄집단 공장장…관심종자라 현상금 높였다"

출처:/ 방송 캡처
출처:/ 방송 캡처

'박종진의 라이브쇼' 정봉주, 거침없는 발언 "우병우, 범죄집단 공장장…관심종자라 현상금 높였다"

'박종진의 라이브쇼'에 출연한 정봉주 전 의원이 거침없는 발언으로 폭소를 자아냈다.

지난 20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TV조선 '박종진 라이브쇼'의 라이브 초대석에는 '나는 꼼수다'의 정봉주 전 의원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박종진은 "우병우 현상금 발단이 이 분한테서 시작됐다. 우병우를 불러낸데 크게 일조했다"며 "TV조선은 처음이다"라고 했다.

정봉주는 "처음 TV조선에 나왔다. TV조선인줄 모르고 왔다. 박종진이라 해서 온거다"라고 했고 "원래 채널A에 있지 않았느냐. 배신의 아이콘이냐"고 공격했다.

이에 박종진은 "이제 '나는 꼼수다'는 진행 안 하시느냐"고 했다.

정봉주는 "흘러간 물로 물레방아 돌리진 않는다"며 "날 감옥에 보내지 않았느냐. 감옥에 날 보낸 분 MB. 그때의 싸움에선 MB가 이겼지만, 각하 오래 사시라. 싸움은 이제부터다"라고 했다.

이어 "피의자 박근혜 씨에 참 친근감을 느낀다"며 "나와 무상급식 동창생이 될 것 같아 반갑다"고 말해 박종진을 당황케했다.

하지만 정봉주는 계속해서 거침없는 발언을 이어갔다. 그는 "박근혜와 동창이 되고, 이명박 대통령도 동창 될 가능성이 높아 요즘은 자면서도 기쁘다"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이에 박종진이 "MB는 공소시효 끝나지 않겠느냐"고 의문을 제기했지만, 정봉주는 "특별법은 언제든 존재한다"고 했다.

정봉주는 우병우 전 수석이 아들과 함께 청문회 연습을 하는 것에 대해 "부정하고 부패하려면 큰 소리 치지 말고, 큰 소리 치고 싶으면 부정하면 안 된다. 그런데 저 분은 처갓집이 부정부패 백화점이다. 청와대 민정수석으로 있으면서 공직자, 친인척 비리 바로 잡아야 할 사람이 공장장으로 등극했다. 범죄집단의 공장장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봉주는"이거 심각한거다. 근데 아주 당당한 척하다. 그것도 혼자 간 것도 아니고 가족들 데리고 사라졌다. 국회 출석 요구서는 강제성이 없다. 딸이 학기말 고사에서 시험 안 본 것도 제가 찾아낸거다"라며 "국정원 정도의 정보력이 있다"고 자화자찬(?)했다.

또한 정봉주는 "본인은 자식 데리고 종적 감췄다. 우린 우병우 딸 신상은 다 캤지만 똑같이 말하진 않았다. 본인은 셀프 도망자가 됐다. 아무도 그에게 범죄 혐의 있는 피의자라고 하지 않았는데, 스스로 잠재적 피의자라고 선언하고 가버린거다. 그래서 우병우에 출석을 요구해야 하는데 현상금을 걸었다"고 했다.

박종진은 현상금을 건 것이 명예훼손인 건 아느냐고 물었다. 정봉주는 "명예훼손 걸라고 하라"며 "법 잘 아니까 고발하시라. 대응하겠다. 한 말씀 더 드리겠다"고 했지만 박종진을 보더니 "내가 박종진을 좋아하기에 내가 이 방송에서 우병우 조지면 곤란하지 않느냐"고 말해 폭소를 유발했다.

박종진은 "나랑 우병우 안 친하다. 괜찮다"고 했고, 정봉주는 "안 친할거다. 그 사람이 쳐다보는 거 봐라. 자기보다 능력 떨어지면 개 돼지 보듯 한다. 그래서 내가 현상금을 200만 걸었다. 사람들이 환호하니까 우리는 관심종자 아니냐. 그래서 5백까지 걸었다"고 말했다.

한편 정봉주는 현재 정치 팟캐스트 '정봉주의 전국구'를 방송 중이며 12월 내 첫방송을 앞둔 종합편성채널 채널A 새 시사예능 '외부자들'에 출연할 예정이다.

한은숙 기자 esh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