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가 지나쳐" JTBC 측, 태블릿PC 조작설 변희재 고소…"허위 글과 거짓 발언으로 심각한 명예훼손"

출처:/ JTBC 제공
출처:/ JTBC 제공

"도가 지나쳐" JTBC 측, 태블릿PC 조작설 변희재 고소…"허위 글과 거짓 발언으로 심각한 명예훼손"

JTBC 측이 변희재 등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키로 했다.

지난 26일 JTBC는 "변희재 등 미디어워치 임직원에 대한 고소장을 서울 중앙지검에 제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JTBC는 '태블릿PC조작설'에 대해 전"변희재 씨는 JTBC 취재진의 취재 후기와 수상소감까지 왜곡해 취재기자가 해당 태블릿PC를 조작하고 이에 대한 거짓말을 해왔다고 주장했다"고 전했다.

그동안 변희재 등의 의혹제기가 명백한 허위사실임을 입증하는 각종 자료와 증언을 JTBC '뉴스룸'에서 여러 차례 보도했고, 최순실 게이트를 수사 중인 검찰과 특검도 JTBC가 제출한 태블릿PC가 최순실이 사용한 것이 맞다고 확인했음을 설명했다.

JTBC는 "그럼에도 변희재 등이 태블릿PC 입수와 관련 거짓말로 국민을 속였다는 취지의 글과 발언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JTBC 취재진을 국가 내란죄로 고발하고, 취재진에게 수의를 입한 사진을 올리는 등 범죄자로 묘사해 도가 지나치다는 판단에 고소를 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JTBC는 "변희재 씨 등의 허위 글과 거짓 발언으로 JTBC 회사와 임직원들의 명예가 심각하게 훼손됐다고 판단, 검찰에 고소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추후에도 태블릿PC와 관련해 허위 사실을 지속적으로 게시하거나 거짓 주장을 사실처럼 퍼뜨리는 행위에 대해 법적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은숙 기자 esh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