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 '주인공' 음원차트 1위 올킬…대세가 되기까지 남모를 고충이 있었다?

사진=선미 '주인공'이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른 가운데, 과거 선미가 맨발 퍼포먼스 고충을 토로한 것이 재조명됐다.
사진=선미 '주인공'이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른 가운데, 과거 선미가 맨발 퍼포먼스 고충을 토로한 것이 재조명됐다.

선미 '주인공(Heroine)'이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른 가운데, 과거 선미가 맨발 퍼포먼스 고충을 토로한 것이 재조명됐다.

 

선미는 과거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해 신곡 '보름달'로 특별한 컴백 무대를 꾸몄다.

당시 선미는 컴백 인터뷰에서 맨발 퍼포먼스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진행자가 "가요계 맨발의 여왕 선미 씨. 이번에 맨발로 돌아오셨는데 신경 쓰이는 것들이 많지 않냐"라고 질문을 던지자, 선미는 "아무래도 비율 적인 부분이 가장 신경이 쓰인다. 까치발을 들고 안무를 하고 있다"라고 고충을 토로했다.

 

선미는 과거 '24시간이 모자라'에 이어 '보름달'에서도 맨발로 무대에 선 바 있다. 킬힐은 아니지만 매력적인 몸매와 섹시 자태를 과시해 호평을 이끌어냈다.

 

한편, 독보적인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는 선미가 지난 18일 발매한 2018년 첫 번째 싱글 ‘주인공’은 19일 오전 9시 기준 음원사이트 7개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입증했다.

 

선미의 신곡 '주인공'은 레트로 풍의 신스와 베이스가 가미된 웅장한 비트 위에 세련되면서도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어우러진 곡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