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2018]메가존 'AWS 미디어 서비스'

AWS 미디어 서비스 이미지<사진 메가존>
AWS 미디어 서비스 이미지<사진 메가존>

메가존은 아마존웹서비스(AWS) 미디어 솔루션을 소개한다.

AWS 미디어 솔루션은 클라우드에서 안정적 방송 품질, 비디오 워크플로를 쉽게 구축하는 통합관리형 서비스다.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관련 기업·스타트업·정부기관 등 누구든 사용할 수 있다.

기존 데이터 센터에서 전문 비디오 장비를 운용하는 데 필요한 시간, 노력, 비용에 투자하지 않아도 시청자를 위한 전문가 품질 미디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AWS 미디어 솔루션 기반으로 비디오 인프라를 구성하려는 고객은 메가존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환경 최적화 콘텐츠관리시스템(CMS)과 인터넷동영상(OTT) 서비스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다. 빠르게 고품질 방송 서비스를 구현한다.

메가존은 아시아 최대 AWS 기술지원 역량을 갖췄다. 미디어 부문까지 통합한 고객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고객은 AWS 보안·관리·통합 프로덕션 기능으로 라이브, 온디맨드 비디오 콘텐츠를 처리하고 전송한다. 복잡한 인프라를 관리하는 대신 클라우드로 필요한 최적 시스템을 구성, 고유 사업과 서비스에만 집중할 수 있어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다.

하이퍼 미디어 서비스 이미지<사진 메가존>
하이퍼 미디어 서비스 이미지<사진 메가존>

하이퍼 미디어(Hyper Media)도 선보인다. AWS 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OTT 시장 응용제품이다. 복잡한 트랜스코딩 과정을 단순화했다. 트랜스코딩 전 과정을 자동화하고 이벤트 기반 아키텍처 적용으로 스스로 장애를 감지·복구한다.

[WIS2018]메가존 'AWS 미디어 서비스'

하이퍼텍스트전송규약(HTTP)을 통한 스트리밍을 네트워크 상황에 맞는 화질을 선택,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프소스가 활용된 플러그인을 통해 추가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시각화 도구로 프로세싱을 투명하게 확인한다. 하이퍼 미디어는 효율적인 미디어 자산 관리를 위한 트랜스코딩부터 퍼블리싱까지 전 과정을 추적하고 감시한다. 대시보드를 통한 다양한 통계지표를 제시한다.

오대석기자 od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