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분석]4세 경영 나서는 구광모 상무는

구광모
구광모

LG그룹 4세 경영자로 나서는 구광모 LG전자 상무는 1978년생으로 미국 로체스터 인스티튜트 공과대학을 졸업했다.

구 상무는 오너가지만 충분한 경영 훈련 과정을 거치는 LG 인사원칙과 전통에 따라 지금까지 전략부문에서, 또 사업 책임자로서 역할을 수행하며 경영 역량을 쌓아 왔다. 일하는 방식이나 스타일은 고객과 시장 등 사업 본질을 이해하려 노력하고, 선제적으로 시장을 만들고 앞서가기 위한 전략을 고민하는 데 힘을 쏟으며 철저한 실행을 중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평소 함께 일하는 동료들을 존중하고 야구 관람도 같이 즐기는 등 소탈하게 지내지만, 일에 있어서는 실행을 깊이 챙기고 실무진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것까지 짚어낸다는 평가다.

LG에는 2006년 LG전자 재경부문에 대리로 입사했다. 이후 LG전자 미국 뉴저지 법인, 홈엔터테인먼트(HE) 사업본부 선행상품기획팀, 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HA)사업본부 창원사업장과 ㈜LG 경영전략팀 등을 거치며 제조, 판매, 기획, 국내외 및 지방 현장 경험을 쌓아왔다.

2015년 ㈜LG 상무로 승진한 뒤에는 LG 주력 및 미래사업을 탄탄히 하고, 지속 성장에 필요한 기술과 시장 변화에 주목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기획했다. 계열사 간 협업을 통한 시너지 제고도 지원했다.

구 상무는 올해부터 LG전자 성장사업 중 한 축인 B2B사업본부 ID사업부장으로서 글로벌 사업을 이끌고 있다. ID사업부는 디스플레이 산업 핵심 성장 분야인 사이니지 사업을 주력으로 수행하며, 전자·디스플레이·ICT·소재부품 등 주요 사업 부문과 협업한다.

구 상무는 ID사업부장을 맡은 후 최근까지 미국, 유럽, 중국, 싱가폴 등 글로벌 현장을 두루 누비며 사업 성과와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권건호 전자산업 전문기자 wingh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