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예림마저 피팅모델 성추행 폭로에 누리꾼 분노 "피해자 더 없도록 철저히 수사해라"

(사진=유예림양 SNS)
(사진=유예림양 SNS)

유명 유투버 양예림의 피팅모델 성추행 피해 경험에 이어 미성년자인 프리랜서 모델 유예림 양도 피해 사실을 폭로했다.

유예림 양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는 이번 모델 촬영을 빌미로 한 성추행 사건의 다른 피해자다"라고 운을 뗐다.

유예림 양은 "2018년도 1월 한창 모델촬영 초반에 뭐든 열심히 해보겠단 마음으로 모델구인 사이트나 이런 곳에 제 이력서가 많이 올라가 있을 때다"라며 "합정역 6번 출구 쪽에 위치한 스튜디오에서 연락이 왔다"라고 말했다.

해당 스튜디오는 양예림 씨가 언급한 스튜디오와는 다른 스튜디오로 유예림 양은 해당 스튜디오에서 양예림 씨와 비슷한 성추행 피해를 당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유 양은 “작가님들이 나이를 속여 달라 했고 수치스러운 포즈와 노출을 강요했다”며 “어린 저에겐 감당할 수 없는 일이었다. 저 말고 피해자들이 혹시 더 계시다면 연락 주시고, 더 이상 피해자가 생기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또 유예림은 해당 스튜디오로부터 연락이 왔다며 “다 인정했고 저에게 합의를 요구하더라”고 전했다.

해당 스튜디오 관계자는 카카오톡 메시지에서 “사진은 다 지웠으며 보상해드리겠다. 제 실수다”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17일 유명 유투버 양예림 씨는 3년 전 피팅모델 아르바이트 당시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했고 그의 지인 이소윤 씨 역시 비슷한 성추행 경험을 당했다고 폭로해 논란이 됐다. 이에 이어 미성년자인 유예림 양 마저 피팅모델 성추행 피해 사실을 폭로하며 논란이 가중되고 있다.

유예림 씨의 폭로에 누리꾼들은 “okk5**** 피해자들이 욕먹는 세상 너무 무섭습니다. 피해자분이 왜 움츠려야 합니까. 힘내세요”, “larg****합정동 스튜디오가 알고 보니 상습적으로 성폭력하는 곳이엇네. 경찰아 뭐하냐? 빨리빨리 수사하라고 ! 성범죄자들 잡아서 빨리 감옥에 보내라”. “subk**** 피해자가 미성년자라면 얘기가 달라지지요. 처벌 수위도 달라지구요”, “subk**** 도대체 무슨 스튜디오길래 저런 일이 발생하는 거지”, “moow**** 용기낸 거에 감사합니다. 이번 기회에 다시 재발하지 않도록 철저히 수사할 필요가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수정 기자 (kims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