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재단,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 온실가스 감축 리워드 시스템 선봬

인피니트, 에일리, 아이오아이 등 홍보대사 활약

더블유재단,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 온실가스 감축 리워드 시스템 선봬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온실가스 감축 보상 리워드가 런칭됐다.

W재단은 ‘대국민 온실가스 감축운동’ HOOXI 캠페인의 국민 리워드 시스템을 위한 블록체인 W Green Pay (WGP)의 성공적인 런칭을 마쳤다고 밝혔다.

WGP는 개인의 일상 활동 온실가스 배출 감축 기여에 따라 실질적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블록체인으로 대한민국에 온실가스 감축 운동이 확산될 수 있는 좋은 동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 WGP에 대한 지지층도 굳건하다. W재단은 지난 2017년 12월 1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대국민 온실가스 감축운동’ HOOXI 캠페인 선포식을 임종성 위원과 공동 주최해 시스템을 알리는 데 성공했다.

또한 올해 4월 2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W재단∙임종성 위원실 공동 주최 ‘대국민 온실가스 감축운동’ HOOXI 캠페인 위원회 발대식에는 정세균 국회의장,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前원내대표, 김은경 환경부 장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조정식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한정애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간사를 비롯하여 주요 인사들이 축하인사를 보냈으며 박병석 전 국회부의장, 위성곤 의원, 홍보대사 가수 인피니트의 장동우, 남우현, 김진호 SBS 정글의법칙PD 등도 참석하여 HOOXI 캠페인에 힘을 더했다.

아울러 연예계 유명인사들의 지지도 이어진다. 현재 ‘대국민 온실가스 감축운동’ 홍보대사에는 가수 인피니트, 배우 백성현이 위촉됐으며 이밖에도 윤일상 작곡가, 에일리, 김유정, 정글의 법칙 김진호PD, 강남, 에디킴, 김태우, 최강창민(동방신기), 시원, 동해(슈퍼주니어), 권혁수, 울랄라세션, 심형탁, 서문탁, 이루, 유인영, 조PD, 아이오아이(I.O.I.), 한고은, 장혁, 스테파니, 알베르토 몬디, 리디아 고 등 200여명의 인사들이 HOOXI 캠페인 홍보대사로 활약 중이다.

W재단 이유리 대표는 “이처럼 많은 인사들이 홍보대사로 위촉된 것은 그만큼 온실가스 감축 리워드의 성공 가능성이 높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앞으로 HOOXI 앱을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개인의 온실가스 배출 감축노력 미션활동과 이에 대한 WGP리워드 제공은 W재단의 모바일 어플 HOOXI앱에서 이루어진다. W재단 HOOXI앱은 블록체인을 통해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보호한다.

리워드는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이용하여 W재단이 직접 운영하는 HOOXI Mall, W Exchange 등을 통해 안전하게 보관되며, 현금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HOOXI 캠페인 협력사의 온라인 몰 등을 통해 WGP의 사용처도 확대된다.

WGP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양민 기자 (ymj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