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섭 '꽃보다 할배' 촬영 이후 건강관리에 신경 쓰는 이유?

사진=백일섭이 '꽃보다 할배'에서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 시청자들의 걱정을 샀다.
사진=백일섭이 '꽃보다 할배'에서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 시청자들의 걱정을 샀다.

'꽃보다 할배 리턴즈' 출연진이 촬영을 위해 출국했다.

 

이번 시즌에는 ‘꽃보다 할배’ 원년 멤버인 배우 이순재, 신구, 박근형, 백일섭과 이서진 뿐만 아니라 새 멤버인 배우 김용건이 합류했다.

 

애초 백일섭은 건강 문제로 출연 무산 가능성이 점쳐졌지만, 예정대로 프로그램에 합류했다.

 

앞서 백일섭은 '꽃보다 할배' 이전 시리즈에서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 시청자들의 걱정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실제로 백일섭은 꽃보다 할배 촬영 이후 허리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방송된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2'에서 백일섭은 "'꽃보다 할배' 때 많이 아팠다"면서 "'꽃할배' 끝나고 무릎과 허리가 합쳐져서 결국 수술을 해야했다. 6시간 반 했다"고 생각보다 심각했던 건강에 대해 밝혔다.

 

이후 "조금만 아프면 병원을 찾게 된다. 이순재 형님처럼 연기생활을 오래하고 싶고 빨리 브라운관에 복귀하고 싶다"며 연기에 욕심을 내비치는 한편 "졸혼 후 혼자 당당하게 살면서 자식들에게 짐이 되고 싶지 않다"며 건강관리에 유독 신경 쓰는 또 다른 이유도 털어놓았다.

 

한편, '황혼의 배낭여행'을 콘셉트로 시작한 '꽃보다 할배'는 나영석 PD가 KBS에서 tvN(CJ E&M)으로 이적 후 처음으로 선보인 예능프로그램이다.

 

방송은 6월 29일 '숲 속의 작은 집' 후속 편성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