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투표, 내일부터 이틀간 전국서 실시...'나의 투표소' 찾기는 어떻게?

사진=613 사전투표가 8~9일까지 이틀간 전국 사전투표소에서 일제히 실시된다.
사진=613 사전투표가 8~9일까지 이틀간 전국 사전투표소에서 일제히 실시된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및 국회의원재·보궐선거의 사전투표가 8~9일까지 이틀간 전국 3512개의 사전투표소에서 일제히 실시된다.

 

사전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나 ‘선거정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나 앱에 접속해 자신이 투표하기 편한 지역을 검색하면 가장 가까운 투표소를 안내받을 수 있다.

선관위 관계자는 "홈페이지와 '선거정보' 앱에서 후보자와 정당의 공약을 꼼꼼히 살펴보고, '나의 투표소'에서 투표소 위치를 확인 한 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전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본인의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되어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한다.

 

투표하려는 사전투표소가 지역구구·시·군의원선거구 안 또는 밖에 있는지는 사전투표소 입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표지가 들어있는 회송용 봉투는 매일 투표가 마감된 후 참관인이 보는 가운데 관할 우체국에 인계하며, 해당 구·시·군선관위에 우편으로 보내진다.

 

회송용 봉투 없이 투표지만 들어 있는 투표함은 관할 구·시·군선관위 청사 내 CCTV가 설치된 별도의 장소에서 선거일 오후 6시까지 보관된다.

 

투표함은 중앙선관위 선거종합상황실 내에 설치된 통합관제센터에서 보관 상황을 24시간 모니터링 한다.

한편, 6·13 지방선거 본 투표일은 13일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