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 프로토콜, 코인매니저·루트원과 블록체인 동맹

캐리 프로토콜 사업모델
캐리 프로토콜 사업모델

블록체인 기반 오프라인 상점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플랫폼 '캐리 프로토콜' 중심으로 암호화폐 결제〃단말기〃지갑〃광고 분야 최고 기업이 뭉친다.

캐리 프로토콜은 결제부터 정산, 광고까지 이어지는 서비스 각 영역에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ECA(Enterprise Carry Alliance) 연합을 구축했다고 19일 밝혔다.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업체인 코인매니저 및 모바일 멀티 지갑 개발사 루트원과 제휴했다.

캐리 프로토콜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오프라인 커머스 시장에 흩어져있는 결제 데이터들을 하나로 통합하고 그 통제권을 소비자 스스로에게 돌려주기 위한 프로젝트다.

코인매니저는 현재 약 45만명의 국내외 누적 사용자가 사용하는 국내 1위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업체다.

루트원은 카카오톡과 카카오택시를 개발한 장성훈 대표가 창업한 두나무 자회사다. 현재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둔 모바일 멀티 지갑을 개발 중이다. 이들 사업자와 강력한 협력을 통해 캐리 프로토콜은 오프라인 시장에 블록체인 생태 구축을 보다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캐리 프로토콜 공동 최고경영자(CEO) 손성훈 대표는 “코인매니저와 루트원의 ECA 합류는 오프라인 시장 암호화폐 도입과 캐리 프로토콜 생태계 구축에 하나의 주춧돌이 될 것”이라며 “지갑 외에 단말기, 광고 서비스, 정산사업 영역에서도 현재 최고의 사업자들과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