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즈소프트웨어, 블록체인 기술 활용한 통합인증(SSO) 서비스 제공

아이비즈소프트웨어는 한 번의 로그인으로 다양한 앱에 동시 접속이 가능한 블록체인 통합인증(SSO; single-sign-on)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SSO는 각 앱의 서로 다른 인증서와 개인키를 암호형태로 저장해 놓은 뒤 사용자가 하나의 앱에 지문인식이나 핀번호로 로그인하면 사설 인증서와 개인키를 호출해 전자서명을 거쳐 연동된 다른 앱에서는 로그인 없이도 접속이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다.

개별 앱마다 인증 절차를 밟지 않고 하나의 계정만으로 필요한 모든 응용 프로그램 및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어 ID, 패스워드에 대한 보안 강화는 물론 고객, 직원, 파트너 등에게 보다 나은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같은 계열사 간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별도 로그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지고, 블록체인 저장 정보는 각 노드에 실시간으로 공유되어 백업을 위한 서버 이중화 비용이 절감된다.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노드 간 상호 데이터 검증이 되어 보안성이 향상된다.

아이비즈소프트웨어, 블록체인 기술 활용한 통합인증(SSO) 서비스 제공

한편 아이비즈소프트웨어는 J2EE 기반의 통합지원프레임워크(Jworksuite) 개발을 통해 개발 편의성과 효율성을 보장하고 있다. 2014년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을 획득해 그 우수성을 인증 받았다.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SK Planet ONE ID 프로젝트를 비롯해 CJ ONE의 SSO, IM 프로젝트 등 국내 대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세미나 활동과 국내 10여개 업체에 기술 지원 및 컨설팅을 수행해왔다. 블록체인을 활용한 베리드 비즈니스 플랫폼을 개발구축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