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e경영인]웰빙제품 전문 쇼핑몰 '조아조아닷컴'

환절기에는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와 노인은 각종 질환에 노출될 우려가 있다.

“평소 꾸준한 건강관리로 면역력을 높여야 합니다.”

웰빙 식품과 뷰티 제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조아조아닷컴' 정미경 대표는 건강식품을 과용하기보다 평상시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으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정미경 조아조아닷컴 대표
정미경 조아조아닷컴 대표

정 대표는 어린 시절 허약한 체질 때문에 고생했다. 또래에 비해 잔병치레가 잦았다. 환절기에는 늘 감기에 걸렸다. 정 대표가 활동적인 생활과 건강한 삶을 동경하게 된 배경이다.

그는 은행원, 기획사 운영 등 사회활동에 매진하면서도 늘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다. 30여년간 다양한 건강식품을 접했던 경험을 기반으로 조아조아닷컴을 열었다. 좋은 제품을 보다 많은 이들과 나누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쇼핑몰 창업은 만만치 않았다. 쇼핑몰을 꾸미고 상품을 진열하기까지 솔루션을 익혀야했다. 모든 제품에 상세 설명 페이지를 작성해야 한 것은 물론 사진촬영 기법도 요구됐다. 정 대표는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과 온라인 창업 커뮤니티 셀러리 등에서 다양한 컨설팅을 받으며 쇼핑몰 운영 노하우를 익혔다.

조아조아닷컴은 30대부터 60대까지 건강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제품을 소개한다. 고단백 귀뚜라미분말이 들어간 환제품부터 천연발효 화장품까지 상품 카테고리 별로 부담없는 가격대 제품을 판매한다.

일상에서 흔히 보기 어려운 제품은 고객 이해를 돕기 위한 상세 설명을 제시한다. 고객 문의에는 정 대표가 직접 상담에 나선다.

정 대표는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쇼핑몰을 운영한다”면서 “장기적으로 해외로 진출해 조아조아닷컴이 웰빙과 뷰티 전도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아조아닷컴 메인화면
조아조아닷컴 메인화면
조아조아닷컴 고단백 귀뚜라미 환-하이파워
조아조아닷컴 고단백 귀뚜라미 환-하이파워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