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2018 PAC 레이더 IoT 플랫폼’ 최고 등급 획득

IoT 플랫폼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새로운 시장 영역의 출현과 일부 공급업체들의 재배치를 주시하고 있는데, 일부 영역은 통합되기도 하지만 공급업체의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은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가장 적합한 공급업체를 고려해야 한다.

PTC는 9일 시장 분석 컨설팅 기관 PAC가 발표한 PAC RADAR IoT 플랫폼 리포트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PAC는 이번 리포트를 위해 120개의 플랫폼을 조사하고, 이 중 43개를 7가지 항목에 대해 평가했다. PTC는 애플리케이션의 빠른 적용, 인더스트리얼 디바이스 역량에서 최고점을 기록했다.

PAC는 RADAR 리포트를 통해 각 정의된 서비스 부문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도적인 IT 공급업체의 특장점과 각 업체별 포지션을 분석했다. 사전 정의된 기준을 통해 각 업체의 수익 볼륨 및 개발 전략, 시장 점유율을 평가하여, 해당 시장에서의 성과 및 고유 경쟁력 비교 지표를 제공한다.

 PAC 2018 RADAR IoT 플랫폼 리포트
PAC 2018 RADAR IoT 플랫폼 리포트

PTC는 이번 리포트에서 IoT 플랫폼에 대한 전략적 집중, IoT 플랫폼 영역에서의 사고적 리더십, 버티컬 활용 사례 지원을 위한 IoT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경험 &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적용, 디바이스 관리, 분석, 애플리케이션 적용에 대한 IoT 플랫폼 기능, 개발자 및 시스템 통합업체들을 위한 IoT 에코시스템, IoT 랩 운영, 고유의 판매 제안 전략(USP), 시장 인지도 , 고객 관계 관리 및 접근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PAC RADAR 리포트에 따르면 씽웍스는 간편하고 빠른 디바이스 커넥티비티, 드래그 앤 드롭 대시보드 기반의 데이터 시각화, 이벤트 프로세싱 부문에서 특히 우수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러한 활용 사례를 통해 고객들의 사물인터넷 진입 장벽을 낮추고, 프로토타입을 빠르게 생산, 운영할 수 있다.

실제로 산업용 IoT 플랫폼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실시간으로 작업장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개별 자산 및 직원들에 해당하는 마이크로 레벨에서부터 프로세스 등의 매크로 레벨에 이르기까지 전체 환경에서의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산업용 IoT 플랫폼 씽웍스(ThingWorx)는 PTC 사물인터넷 포트폴리오의 핵심 요소로,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커넥티비티, 머신 러닝, 증강현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디바이스 클라우드와의 통합을 지원한다. 다양한 기술 요소로 이루어진 IoT 기술 스택으로 고객들은 안전하게 자산을 연결시키고, 빠르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경험을 확보해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다.

짐 헤플만(Jim Heppelmann) PTC 회장 겸 CEO는 “IoT 플랫폼 공급업체 환경에 대한 PAC의 종합적인 시장 분석을 통해 PTC 확고한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평가 지표에 사용된 기준들, 특히 전략적인 IoT 집중 및 사고적 리더십, 플랫폼 기능 등의 부분은 PTC가 다양한 툴과 솔루션을 통해 주력하고 있는 영역과 일치한다. 앞으로도 PTC의 장점을 부각하여 산업용 IoT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가치를 발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향선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