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모니터랩, 싸고 간편한 클라우드 보안서비스 시장 공동 공략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클라우드MSP(Managed Services Provider) 전문 기업 메가존클라우드(공동대표 이주완, 조원우)가 웹·애플리케이션 보안 전문기업 모니터랩(대표 이광후)과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메가존클라우드는 고가의 보안 시스템 구축이 부담스러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SMB)들이 경제적인 비용으로 클라우드 기반 보안서비스(Security as a Service, 이하 SECaaS)를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와 모니터랩의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제휴 협약식
<메가존클라우드와 모니터랩의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제휴 협약식>

모니터랩의 클라우드 기반 웹 보안 서비스 ‘AIONCLOUD(아이온클라우드)’는 간편한 가입절차만으로 웹서버 위치 및 네트워크 구성과 무관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웹 공격과 취약점에 대한 방어 및 비정상적인 접근 등에 대한 보안을 제공하여 SECaaS 기술을 리드하고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고객에게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Software-as-a-service, SaaS)’방식의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을 제공해 비용 걱정 없이 웹 보안 서비스를 이용하고 클라우드 기반으로 간편한 설치와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패키지 소프트웨어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의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로 중소, 벤처, 소상공인까지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하여 스타트업, 중소기업, 소상공인까지 모든 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보안 및 비용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면서 고객사의 제품 및 데이터가 클라우드 안에서도 안전하게 서비스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명백하게 보여줄 것”이라며 “이번 모니터랩과의 파트너십은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는 국내 고객들의 보안 운영 강화 및 최적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모니터랩 이광후대표는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MSP 1위 기업인 경쟁력 있는 파트너”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기업은 물론 전세계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SECaaS 서비스 확산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향선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