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드림캐쳐’ 이름 딴 토큰 발행...에어드랍 진행

걸그룹 ‘드림캐쳐’ 이름 딴 토큰 발행...에어드랍 진행

홍콩 소재 아이돌 토큰 발행 플랫폼 '스타시아'는 지난달 23일부터 30일까지 드림캐쳐 토큰(DRC) 발행을 기념하는 에어드랍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드림캐쳐토큰(DRC)은 스타시아가 K팝 걸그룹의 이름으로 발행한 아이돌 토큰이다.

1만명에게 무료로 토큰을 나눠준 이번 행사에 전세계 65개국 480여개 도시의 팬이 참가해 K팝의 세계적인 열풍을 입증했다.

스타시아는 에어드랍 참가자를 위해 한 개의 드림캐쳐토큰(DRC)으로 드림캐쳐 한정판 디지털 화보집을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추후 굿즈와 디지털 콘텐츠 구입, 콘서트와 팬미팅과 같은 오프라인 행사 예매 등에 드림캐쳐토큰을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K팝 아이돌 스타와 글로벌 팬이 언어과 통화의 장벽을 넘어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드림캐쳐 소속사인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 이주원 대표는 "세계 최초의 시도였던 K팝 걸그룹 이름의 토큰 발행에 세계 곳곳에서 뜨거운 응원에 보내줘 기쁘다"며 "앞으로 스타시아와 함께 드림캐쳐토큰을 활용한 차별화된 팬 경험을 선보이며 전세계 드림캐쳐 팬들과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드림캐쳐는 2017년 데뷔해 남미와 유럽 투어를 마쳤고 지난달 일본에서 공식 데뷔한 7인조 걸그룹이다. 다크한 음악 스타일을 추구해 해외에서 이미 폭넓은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스타시아 측은 드림캐쳐토큰 외에도 이후 다양한 K팝 아이돌 그룹과 토큰을 추가로 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당사에서 발행하는 아이돌 토큰은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비트베리로 이용할 수 있다. 비트베리는 카카오 계정 및 구글 계정으로 회원가입 및 간편 로그인을 할 수 있고 휴대폰 번호로 송금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