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학교 여기어때] '내게 맞는 연예인 뷰티, 퍼스널컬러부터' 아이뷰티스토어 민왕건 대표


최근 '워라밸' 분위기에 따라 나만의 여가를 찾는 대중을 향한 다양한 클래스들이 등장한다. 하지만 소수의 유명강좌만 무리하게 따라가, 결국 무기력하게 시간을 허비하는 경우도 많다.

이에 본지는 종합 숙박 및 액티비티앱 '여기어때'와 함께 주목할만한 클래스 호스트의 목소리를 담은 '퇴근학교 여기어때'를 마련, 나만의 맞춤 워라밸을 도울 예정이다.

케이크 공방 '꼬돌린케이크'에 이은 두 번째 시간은 서울 강남구 '아이뷰티스토어(대표 민왕건)'이다. 이 곳은 '퍼스널컬러' 뷰티 클래스를 운영한다.

사진=위드이노베이션 제공
사진=위드이노베이션 제공

이날 민왕건 아이뷰티스토어 대표는 워라밸 수요와 뷰티 트렌드에 따른 최근 현상들과 조언을 비롯해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했다.

최근 아이뷰티스토어는 신학기와 대학입시, 면접 등이 진행되는 시기적인 이슈와 함께, 뷰티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퇴근 후 직장인들의 증가로 바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방문 당일에도 강의실에는 퇴근 후 직장인들이 모여 다양한 컬러의 천을 얼굴에 대보는 모습이 펼쳐지고 있었다.

민왕건 아이뷰티스토어 대표는 "신학기 시즌이자 면접 등이 진행되는 연말연시는 물론, 삶의 여유와 함께 자신을 가꾸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최근들어 활발해지면서 수강생이 지난 5월대비 300% 성장했다"라고 말했다.

이 곳을 찾는 직장인들의 가장 큰 요구사항은 과연 무엇일까? 바로 '퍼스널 컬러'다. 개인의 피부색이나 분위기에 따라 결정되는 '퍼스널 컬러'는 자신의 스타일이나 콘셉트를 마련하는 데 기준이 되는 바 최근들어 많은 관심을 모은다.

사진=위드이노베이션 제공
사진=위드이노베이션 제공

민왕건 대표는 "흔히 연예인 립스틱, 아이섀도우를 무조건 샀다가 컬러가 맞지 않아 망하는 경우가 있다"라며 "기본적으로 퍼스널 컬러는 피부나 분위기에 따라 봄 웜톤-가을웜톤, 여름쿨톤-겨울쿨톤 등으로 나눠볼 수 있다. 봄 웜톤은 밝고 화사한 색감을, 가을 웜톤에는 세련된 느낌의 옐로우계열을 추천한다. 또 화이트 컬러가 섞인 파스텔 의상과 어울리는 여름쿨톤과는 달리, 겨울쿨톤은 더 선명한 느낌을 주는 색감의 스타일링이 좋다"라고 말했다.

앞서 보듯 '아이뷰티스토어'는 개별 맞춤 '퍼스널컬러'를 찾고, 그를 토대로 한 스타일링을 조언하는 전문강좌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예민하게 개인컬러를 분석하고, 신중하게 조언하는 전문가들을 다수 보유하면서 그 신뢰도를 높여가고 있다.

민 대표는 "강사들은 최소 6개월 이상의 교육과 실습 과정을 거쳐 현장에서 강의한다. 색을 진단할 때 쓰는 고가의 컬러샘플뿐만 아니라 의류나 액세서리를 추천하는 과정에서 질감 같은 여러 요소를 분석하는 것이 필요하므로, 피부학, 색채학, 메이크업학을 공부한 분들이 대다수다"라고 말했다.

사진=위드이노베이션 제공
사진=위드이노베이션 제공

현재 아이뷰티스토어는 단순 컬러 진단, 메이크업 강좌, 패션과 헤어 스타일링, 파우치 점검 등 과정을 구성,  과정별로 7명의 수강생이 함께 수강하는 형태로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들 클래스는 여기어때와 같은 액티비티 플랫폼을 통해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민왕건 아이뷰티스토어 대표는 "퍼스널컬러는 본인의 정체성, 나만의 매력을 찾을 수 있는 기준으로, 최근 자신을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것이 중요해지면서 자신에게 어울리는 분위기나 컬러를 알고 싶은 분들이 액티비티 플랫폼으로 많이 유입된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