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SAP 코리아, 클라우드 사업 강화 협약 체결

메가존클라우드가 SAP 코리아와 협력해 클라우드(가상 저장공간) 운영 서비스 전문 역량을 더욱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양측은 이날 클라우드 사업을 강화한다는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메가존클라우드-SAP 코리아, 클라우드 사업 강화 협약 체결

이번 협약을 통해 메가존클라우드는 기업고객들의 중요 서비스인 SAP 인스턴스들에 대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과 함께 각 기업군의 요구사항을 클라우드 최적화를 기반하여 보안관제적인 부분과 비용 절감 방안, 운영 효율성을 제공하기 위한 관리 플랫폼, Hyper-Insight for SAP를 함께 제공한다. SAP HANA 마이그레이션의 경우 보다 향상된 보안성, 접근성, 서비스 품질을 위해 버츄얼 클라이언트에 대한 기술력과 컨설팅을 함께 제공한다.

메가존클라우드의 이주완 대표는 “글로벌 ERP 1위 기업인 SAP와 협업하여 국내 ERP를 사용중인 고객사에 AWS 인프라부터 보안, 매니지드등 클라우드 이전 및 관리 운영에 대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여 경영 혁신, 비용 절감을 통하여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도록 돕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AP코리아의 이성열 대표는 “SAP ERP운영 고객사들에게 제공할 확장 서비스들을 메가존클라우드와 함께 개발하고 싶다”며 “개발한 확장 서비스들을 SAP클라우드 플랫폼에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