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페이코인 암호화폐 거래소 지닥 상장

다날, 페이코인 암호화폐 거래소 지닥 상장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은 자회사 페이코인(Paycoin)의 암호화폐 페이코인(PCI)이 거래소 지닥(GDAC)에 상장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닥 거래소에서 페이코인 지갑 주소 생성은 22일 오후4시부터 가능하며, 거래는 다음날인 23일 오후 4시부터 가능하다.

페이코인이 후오비 코리아에 이어 암호화폐 거래소 지닥에도 추가 상장돼 이용자들은 지닥에서도 페이코인 구입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게 됐다. 페이코인은 지속적으로 주요 거래소 추가 상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암호화폐의 실물결제 서비스 대중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페이코인은 하이퍼레저 패브릭(HLF) 기술이 적용돼 안정성과 효율성을 모두 갖춘 암호화폐다 현재 구입한 페이코인은 편의점, 도미노피자, 달콤커피 및 다날과 제휴를 맺은 온라인 상점 500여 곳에서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다.

페이코인은 이번 상장을 기념해 지닥 거래소에서 50PCI 이상 거래한 선착순 1만 명에게 페이프로토콜 월렛 애플리케이션으로 25PCI를 에어드롭(토큰 무상분배) 이벤트를 실시한다.

페이코인 관계자는 “지난 4월 후오비 코리아 프라임을 통해 판매 5초 만에 완판 되며 인기몰이를 한 페이코인(PCI)은 현재 편의점을 비롯해 도미노피자, 달콤커피 등 실생활에서 쉽게 사용되고 있다”며 이번 지닥 상장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닥 거래소는 국내 유일의 B2B 결제서비스 인프라 및 청산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피어테크가 만든 암호화폐 거래소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