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포스코 수뇌부 회동…이차전지 소재 분야 협력 주목

SK·포스코 수뇌부 회동…이차전지 소재 분야 협력 주목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이 만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최태원 회장과 최정우 회장은 지난 13일 서울 모처에서 만난 것으로 확인됐다.

이 자리에는 유정준 SK E&S 사장, 유영상 SK텔레콤 부사장, 박기홍 포스코에너지 사장, 김영상 포스코인터내셔널 사장, 민경준 포스코케미칼 사장 등 계열사 경영진 10여명도 동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두 그룹은 액화천연가스(LNG), 석유개발사업 등에서 직·간접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차전지 소재 부문에서 두 그룹간 협력 가능성을 거론하고 있다.

포스코그룹은 포스코케미칼을 중심으로 양극재와 음극재 등 이차전지 소재에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포스코케미칼은 지난달 전남 광양에 연 6000톤(t) 규모 양극재 생산설비를 준공했고 지난 22일에는 포스코가 해외 첫 양극재 공장을 중국에 건설했다.

SK그룹 계열사인 SK이노베이션은 전기차 배터리 사업 확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2025년까지 전기차 배터리 생산 규모를 현재의 20배 수준으로 확대하고 배터리·소재·화학 등 신성장 사업 자산 비중을 현재의 두배 수준으로 늘릴 방침이다.

이외에 SK텔레콤과 포스코ICT를 주축으로 한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에서의 협력 가능성도 제기된다.

정현정 배터리/부품 전문기자 i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