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동뮤지션, 13일 연속 음원차트 정상…가을대중 공감 속 2주째 '항해'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2년2개월만의 신보 '항해'를 내놓은 악동뮤지션의 음원차트 정상 행보가 2주째 이어지고 있다.

7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멜론, 네이버, 벅스, 지니, 올레, 소리바다 등 스트리망 사이트 결과를 인용, 악동뮤지션 정규3집 '항해'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가 13일 연속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번 결과는 기존의 통통 튀는 듯한 감각을 자랑하던 악동뮤지션의 성숙반전과 함께, 이별에 대한 잔잔한 공감을 전하는 곡 자체의 매력이 가을대중의 정서와 맞아떨어지면서 나타난 결과로 보인다.

특히 이날 8시 기준 멜론에서 실시간 점유율 측정 최고치를 뜻하는 ‘지붕킥’을 기록하는 등 발매 2주 가까이 지난 현재도 음악 팬들의 열기가 식지 않고 있다는 점을 비춰볼때 이들의 행보는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악동뮤지션은 컴백 이후 다양한 방송활동과 공연무대로 앨범활동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 성황리에 진행된 야외 청음회와 함께 오는 12월 14~15일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콘서트로 대중과 더욱 가까이 할 뜻을 드러내 관심을 얻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