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새 타이틀곡 'SOSO' 뮤비티저 공개…'공허·고독 반전' 눈길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위너의 무게감 있는 반전 매력이 새 타이틀곡 SOSO 뮤비티저로 일부 공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21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블로그(YG-life)를 통해 위너 미니3집 타이틀곡 'SOSO' 뮤비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쓸쓸한 황무지를 달리는 위너의 모습과 함께, 4멤버 각자만의 고독한 감성스토리가 짧게 묘사돼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폭발하는 차를 응시하는 슬픈 눈의 김진우를 비롯해, 한 마리의 말과 함께 애잔한 모습을 보이는 강승윤, 군중 속 괴로움을 느끼는 송민호, 다이닝 룸에 홀로 선 이승훈 등의 다소 무거운 느낌의 콘셉트를 보이는 4인의 모습과 함께, 차가운 듯 몽환적인 사운드 톤의 SOSO 멜로디가 일부 울려퍼지며 관심을 끈다.

위너 새 타이틀곡 'SOSO'는 강승윤이 작사·곡 핵심을 맡고, 송민호·이승훈 등이 작사에, YG 프로듀서 AiRPLAY가 작곡·편곡 작업에 함께해 완성된 곡이다. 이 곡은 이별 후 아픔과 분노로 휘몰아치는 내면과 다르게 덤덤한 척하는 모습을 ‘그냥 그저 그런’ 상태인 ‘SOSO’로 표현하고 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SOSO’ 콘셉트와 관련 강승윤은 “최근 몇 년 간 청량하고 밝고 건강한 위너의 모습들을 보여드렸다면 이번에는 그런 모습과는 조금 다른 묵직한 느낌의 위너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으며, 송민호는 “공허함과 고독함”이라고 짧은 코멘트를 전했다.

한편 위너는 오는 23일 오후 6시(피지컬앨범 29일) 미니3집 'CROSS' 앨범을 발표하고 공식활동을 시작한다. 이어 이달 26~27일 양일간 서울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WINNER [CROSS] TOUR IN SEOUL'을 개최하고 아시아 7개도시를 대상으로 한 투어활동에 나선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