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코퍼레이션, 스마트 팩토리 쇼룸 3주년 리뉴얼 오픈

진코퍼레이션, 스마트 팩토리 쇼룸 3주년 리뉴얼 오픈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진코퍼레이션(대표 이창희)이 스마트 팩토리 쇼룸 3주년 리뉴얼 오픈식을 12일 개최했다.

진코퍼레이션은 2017년부터 안성사업장에서 운영 중인 스마트 팩토리 쇼룸을 매년 최신 기술로 업그레이드하며 리뉴얼해 오고 있다. 한국에서 쇼룸을 운영한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해 11월에는 태국 방콕에 태국 스마트 팩토리 쇼룸을 오픈하며 아세안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한 바 있다.

2017년 스마트 팩토리 쇼룸을 오픈한 이래 현재까지 300여 곳의 기업, 200여 곳의 연구기관, 지방자치단체, 각급 학교 등 국내·외에서 3천여 명이 넘는 인원이 방문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스마트팩토리를 직접 체험하며 미래에 대한 통찰을 함께 공유했다.

그뿐만 아니라 40여 곳 이상의 국내·외 언론매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에 관한 특집 방송프로그램과 특집 기사로 스마트 팩토리 쇼룸이 소개된 바 있다.

진코퍼레이션, 스마트 팩토리 쇼룸 3주년 리뉴얼 오픈

스마트 팩토리 쇼룸 오픈 3년 차를 맞는 올해에는 전체적인 전시장의 공간 구조와 전시 규모를 대폭 확장 개편해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SMART FACTORY SOLUTION)과 스마트 로지스틱스 솔루션(SMART LOGISTICS SOLUTION)을 선보였다.

그동안 진코퍼레이션은 스마트 팩토리 쇼룸을 통해 스마트 팩토리와 스마트 로지스틱스, 스마트 스토어가 만들어나갈 4차 산업혁명시대의 미래비전을 소개해왔다. 올해는 IoT 기술과 융합한 생산, 물류, 판매, 유통 관련 기존 솔루션과 연계하여 Sure Sort, Robot, Auto Tapping Machine, High Speed Autolabeling System, Mobile Rack, WMS, Data Gathering Solution등의 최첨단 솔루션이 새롭게 소개했다.

기존의 쇼룸동에 위치해 있던 스마트 팩토리 존, 스마트 로지스틱스 존, 스마트 스토어 존, IoT 존, 그리고 물류동에 위치한 실제 운영중인 스마트 물류센터 등 모든 시설이 한 차원 업그레이드됐으며, 공장동에는 자동 테이핑, 초고속 라벨링 등 첨단 물류 시스템이 새롭게 구축되어 공개했다.

올해의 스마트 팩토리 쇼룸 리뉴얼에는 각자의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자랑하는 글로벌 기술기업들이 다수 참여했다. 미국의 오펙스, 코그넥스, 하니웰, 팬서, 로크웰 오토메이션, 지브라, 스위스의 에이비비(ABB), 일본의 산신금속공업, 이토텐키, 도시바테크, 한국의 KIS정보통신 등이 참여하여 진코퍼레이션과 함께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선보였다.

진코퍼레이션, 스마트 팩토리 쇼룸 3주년 리뉴얼 오픈

진코퍼레이션은 "스마트 팩토리 쇼룸 오픈 당시의 약속처럼 매년 쇼룸을 업그레이드하며 고객과 함께 지속적으로 혁신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고객사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가고 있다"라며 " 태국에 이어 베트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여 아세안 글로벌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져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코퍼레이션은 창립 30여 년 동안 쌓아온 혁신적인 기술과 솔루션 공급 및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스마트 팩토리’ 전문기업으로 도약을 거듭해가고 있다.

진코퍼레이션, 스마트 팩토리 쇼룸 3주년 리뉴얼 오픈

통합형 물류 솔루션이 구축된 스마트 로지스틱스 존
B2C 물류현장에서 피킹과 검품업무가 과도하게 집중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피킹과 검품 업무를 동시에 신속하게 저리할 수 있는 DMPS(Dual Mode Picking System) 솔루션과 loT 대응 반송 컨베이어 시스템이 RFlD 스캔 솔루션과 융합해 전시돼있다. 다양한 사이즈의 박스에 대응하는 자동 테이핑, 초고속 라벨링 시스템도 새롭게 구축됐다.

또한 물류현장에서 상품에 대한 분류 업무를 최소한의 인력으로 해결하고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증대시키기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인 Sure Sort 가 기존 물류솔루션과 연계되어 전시되어 있다. 특히 중점적으로 소개되는 로봇 솔루션인 YuMi 로봇은 너와나(You and Me)라는 의미로, 생산 공정 및 물류 공정에서 펜스 없이 작업자와 함께 일할 수 있도록 양팔로 설계된 세계 최초의 협업로봇이다.

진코퍼레이션, 스마트 팩토리 쇼룸 3주년 리뉴얼 오픈

진코퍼레이션의 대표적인 솔루션, '이력 추적(Tracking) 시스템'이 구축된 스마트 팩토리 존
국내 유수의 제약사와 식품, 화장품 대기업에 도입된 이력 추적 시스템은 각각의 개별 포장 단위마다 이력 추적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제품의 포장 및 라벨에 개별로 바코드를 인쇄하고, 이를 상자별로 묶음 번호를 부여하고 공정별로 추적하는 설비를 통해 제품의 생산에서부터 이동, 판매까지의 모든 이력과 경로를 추적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Data Gathering Solution을 활용하는 Vision 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되어 소개됐다.

AI 활용한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는 IoT 존
loT 존에는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솔루션인 안면인식, 음성인식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다. 매장에 출입하는 타겟 고객의 성별 , 연령 등을 카메라를 통하여 자동으로 추정하여 분석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높은 수준의 고객 분석 기회가 제공 가능하다. 또한 산업현장에서 음성으로 업무를 보고 할 때 자동으로 문자로 변환되어 입력되거나 클라우드 컴퓨터로부터 음성으로 작업자에게 지시가 전달되어 높은 업무 효과 개선이 기대된다.

스마트 스토어 존, 한층 더 진보된 매장을 직접 체험한다
고객이 매장에 들어오면 자동으로 고객을 인식하여 고객의 스마트폰에 메뉴가 표시되고, 그 자리에서 주문과 결제가 한 번에 이루어지는 시스템이 구현돼있다. 이렇게 주문한 내역은 주방의 각 부문별로 바로 조리 지시가 내려지고 조리가 모두 완성되어 고객의 스마트폰에 표시된다.

최적의 저장 솔루션을 선보인 스마트 물류센터
스마트 물류센터에 구축된 이동식 전동 파렛트랙은 창고에 대량의 파렛트를 저장하는 최적의 솔루션이다. 일정 수준 외의 통로 공간은 필요하지 않으므로 보관용 스토리지 용량은 고정식 파렛트랙에 비해 2.5배 이상 증가하게 되며, 동일 면적 대비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가능하게 한다. 함께 구축된 수평 이동 셔틀랙은 대량의 파렛트를 보다 원활 하게 저장할 수 있도록 하며 선입선출, 후입선출 등 재고를 적재 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한다. 스마트 물류센터에서는 작동 로그 데이터가 자동으로 수집되어 전송되는 등, 모든 보관설비와 IoT Technology가 융합된 모습을 체험할 수 있다.

진코퍼레이션, 스마트 팩토리 쇼룸 3주년 리뉴얼 오픈
진코퍼레이션, 스마트 팩토리 쇼룸 3주년 리뉴얼 오픈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