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2019 경기스타트판교' 프로그램 데모데이 내달 2일 개최

경기콘텐츠진흥원, '2019 경기스타트판교' 프로그램 데모데이 내달 2일 개최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다음달 2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7층에서 '2019 경기스타트판교' 프로그램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경기스타트판교는 경기도 융복합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이 성공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 6월부터 6개월 동안 진행된 경기스타트판교 액셀러레이팅의 최종 마무리 행사다. 16개팀이 참가해 IR피칭과 부스 홍보를 진행한다.

또 뷰티 동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잼페이스'를 개발한 작당모의의 윤정하 대표가 첫 번째 키노트 스피커로 강연을 진행한다. 2년간 5억원 연구개발비를 지원받는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된 선배 기업 3개사의 팁스 성공사례 강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투자사를 비롯한 융복합 콘텐츠 전문가 및 업계관계자가 대거 참석해 프로그램 운영기간 동안 참가기업의 성과 분석은 물론 후속지원 및 투자 가능성을 타진할 예정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총 25개팀에 금융지원 3억원과 법률·지식재산권(IP)·비즈니스모델(BM) 등 1 대 1 전문가 멘토링, 스킬업 교육, 벤처캐피털리스트(VC)를 대상으로 한 해외 IR 등을 지원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그동안 맺은 결실을 함께 나누고자 한다”면서 “융복합 콘텐츠에 관심 있는 많은 분이 데모데이에 참여한 스타트업과 협업을 통해 임팩트를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운영을 맡은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는 2012년 이후 현재까지 스타트업 300여개를 육성하고 80개 이상 기업에 투자해 4개 기업에서 성공적으로 투자금을 회수한 바 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