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니온파이브(대표 전인혁)는 클라우드 기반 고객지원 솔루션 '오큐파이(OQUPIE)'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 연구소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 1등급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오큐파이는 클라우드 기반 고객지원솔루션으로, 친화적 사용자인터페이스(UI)와 옴니 채널 고객문의 접수, 자동상담원 배정 등 쉽고 간편한 고객지원 기능이 강점이다. 이를 통해 제품·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남긴 비대면 문의에 빠르게 대응하고 고객문의 데이터를 축적·관리해 입체적 고객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상담원 생산성 향상을 위한 자동화 '봇(BOT)' 기능과 셀프고객지원(SST), 통합분석리포트를 제공해 고객사가 고객에 더 집중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니온파이브는 이번 오큐파이 GS인증 1등급 획득을 기반으로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 정부 부처 우선 구매대상 소프트웨어(SW)로 지정돼 공공시장 확대를 노릴 수 있게 됐다.
전인혁 오니온파이브의 대표는 “정부의 지속적인 클라우드 활성화와 공공기관 클라우드 도입 장려 정책으로 공공 클라우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면서 이번 GS인증 획득을 계기로 민간·공공분야 클라우드 시장을 확대해 고객지원 서비스 시장의 새로운 강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
-
이준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