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보탈-KB국민은행, ‘데이터-디지털 혁신’ 업무협약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피보탈 소프트웨어(Pivotal Software, 이하 피보탈)가 지난20일, KB국민은행과 애자일 데이터-디지털 혁신을 위해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과 피보탈소프트웨어의 데이터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식, 사진제공=피보탈소프트웨어
<KB국민은행과 피보탈소프트웨어의 데이터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식, 사진제공=피보탈소프트웨어>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는 데이터-디지털 혁신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혁신의 원동력인 애자일 방법론 및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역량 내재화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을 도모할 방침이다.

피보탈은 KB국민은행과의 협력에서 특히 애자일 방법론 Lean, 고객중심적 철학을 디지털 사업영역, IT개발부분에 접목하고, 피보탈 고유의 프로그래밍 방법론을 활용하여 인력의 역량 내재화 추진 및 애자일 문화를 뒷받침하고 가속화하기 위한 분석 개발 및 운영 환경을 구축하는데 협력을 하기로 했다.

피보탈은 맞춤형 AI기반 스마트 앱 구축을 위해 피보탈은 애자일 데이터 사이언스 방법론,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오픈소스 기반 분산형 분석 플랫폼, 데브옵스 환경 클라우드 네이브티브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다. 애자일 데이터 사이언스와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을 적용한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은 현실적인 AI기반 스마트 앱을 빠른 시간에 구축하고 있다.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은 “클라우드 네이티브의 플랫폼 전문기업인 피보탈과 데이터 디지털 혁신을 위해 오랫동안 논의하고 협력해 왔다. 이번 시범 사업 성공으로 업무와 데이터 상황에 맞는 디지털 혁신으로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키게 됐다”고 말했다.

피보탈 라이오넬 림 부사장겸 매니징 디렉터는 “피보탈은 복잡하고 거대한 데이터들을 효율과 비용절감을 위해 단순화하고 통합하여, 사용자 요구에 맞게 관리가 쉽고, 직관적이고, 안전한 플랫폼을 제공하여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