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캐스트윗', '혁신'을 더하다!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캐스트윗', '혁신'을 더하다!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을 융합한 멀티 브로드 캐스트 캐스트윗이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캐스트윗 라이프'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기존의 유통시장 에서는 이미 쇼핑에 영상을 더한 미디어 커머스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어, 기존 오픈마켓이나 홈쇼핑과 차별을 둔 어떤 서비스를 제공할지 주목되고 있다.
 
관계자의 말을 따르면 현재 유통업계에서는 이미 쇼핑에 영상을 더한 미디어 커머스 경쟁이 과열되 있어, 캐스트윗이 기존 오픈마켓이나 홈쇼핑과는 차원이 다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캐스트윗라이프는 2020년 2월, 베타 서비스를 런칭할 예정이며 판매자와 구매자, 스트리머 그리고 크리에이터를 위한 서비스 확장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기존에 라이브 채팅과 멀티 카메라 스트리밍을 통해 구매자와 판매자가 시각적 정보를 전달하는데 한계가 있는 걸로 판단하여, 자체 개발한 동영상 필터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정확한 구매를 돕고 판매자의 판매 교환율을 낮추고자 하는 플랫폼으로써 이용하는 뷰어들에게 시청 시간에 따른 리워드가 적용되어 보상을 제공한다.
 
또 리워드 보상 시스템의 일환으로는 매출 상승 시, 뷰어 보상도 상승한다는 구조도 포함되어 있다.
 
캐스트윗 라이프는 이번 베타서비스와 함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첫 번째로 동남아 시장을 개척할 예정으로 플랫폼 내 판매자의 글로벌 마켓 경쟁력을 높여 매출 증대를 적극지원할 예정이다.
 
김성중 CMO는 “현재 다양한 블록체인 보상형 플랫폼이 시중에 나와 있는데 리워드형 플랫폼들의 평균 성장률이 150%를 상회하고 보상을 받는 유저의 구매율이 인기가 점차 높아져서 기존의 플랫폼이 리워드형으로 바뀌는 시장이 향후 1~2년 안에 판도가 바뀔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철저한 준비로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압도적인 1등에 도전할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