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간편결제진흥원, 온누리상품권 10% 할인이벤트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온누리상품권 10% 할인이벤트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제로페이와 연계된 모바일온누리상품권, 지역상품권 할인 이벤트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모바일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발행되는 전통시장 전용 상품권이다.

월 50만원 할인 구매 한도 내에서 10% 할인을 받아 구입할 수 있다. 10만원 권은 9만원에, 50만원 권은 45만원에 구매가 가능하며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혜택도 주어진다.

지역 상품권도 구입·사용이 가능하다.

지역 상품권 역시 각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할인률에 따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스마트한 설 제수용품 소비가 가능하다.

상품권은 은행 앱, 페이 앱에서 구입과 결제가 가능해 별도 앱을 다운로드 받을 필요가 없다. 현재 농협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체크페이, 비플제로페이, 머니트리 앱 내의 제로페이 시스템에서 구입·결제가 가능하며 사용 가능한 앱은 계속 추가되고 있다.

이용 방법도 편리하다. 전통시장 등 모바일온누리상품권을 취급하는 가맹점에서 물품 구매시 가맹점 QR코드를 촬영해 제로페이로 결제하면 된다. 소비자는 실물 상품권 없이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하고, 판매자 또한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판매자는 앱을 통해 결제된 금액을 즉시 현금화할 수 있어 은행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사라진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앞으로도 모바일온누리상품권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길재식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