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뉴타닉스와 프라이빗 클라우드 사업 확대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전무(왼쪽)와 김종덕 뉴타닉스지사장이 서울 중구 신세계아이앤씨 본사에서 프라이빗 클라우드 사업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했다. 신세계아이앤씨 제공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전무(왼쪽)와 김종덕 뉴타닉스지사장이 서울 중구 신세계아이앤씨 본사에서 프라이빗 클라우드 사업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했다. 신세계아이앤씨 제공

신세계아이앤씨가 글로벌 1위 하이퍼컨버지드인프라(HCI) 솔루션 기업 뉴타닉스와 손잡고 프라이빗 클라우드 사업 확대에 나선다.

신세계아이앤씨는 뉴타닉스와 프라이빗 클라우드 사업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16일 교환했다. HCI 기술 기반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위해 기술 협력과 공동 마케팅 활동이 핵심이다.

신세계아이앤씨는 뉴타닉스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 'SHP(SSG-Cloud Hyper Platform)'를 공동 개발, 하반기 출시한다. SHP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퍼블릭 클라우드 등 여러 종류 클라우드를 통합해 일괄 관리하는 포털 형태 플랫폼이다. 클라우드별 관리 환경, 과금 체계, 실시간 모니터링 등 멀티 클라우드 운영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다.

김종덕 뉴타닉스코리아 지사장은 “국내 기업은 오랫동안 의존해왔던 전통 하드웨어 기반 인프라에서 차세대 인프라로 빠르게 전환 중”이라면서 “신세계아이앤씨가 국내 시장에서 구축한 영향력과 신뢰를 집약해 변화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클라우드 사업 강화가 한창이다. 신세계그룹 프라이빗 클라우드 'SSG클라우드'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을 연이어 수주했다. 동원그룹 등 제조, 금융, 유통 산업 별 주요 기업이 신세계아이앤씨 서비스를 채택했다. 지난해 프라이빗 클라우드 관련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IT사업부 전무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사업은 HCI 관련 기술력, 안정성, 효율성 등을 인정받아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비롯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멀티 클라우드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