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스토브리그' 드림맨 인형.머그컵 사세요"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SK스토아는 SBS 픽서 스토브리그 굿즈를 판매한다.
<SK스토아는 SBS 픽서 스토브리그 굿즈를 판매한다.>

SK스토아가 SBS 콘텐츠와 연계한 쇼핑에 속도를 낸다. 인기 방송물에 노출된 상품을 직접 연계 판매하면서 새로운 소비자 층을 겨냥한 것이 핵심이다.

SK스토아는 21일부터 모바일 앱 'SBS 픽' 페이지를 통해 단독으로 인기드라마 '스토브리그' 굿즈 판매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SK스토아에서 판매하는 굿즈 제품은 2가지로 극중에서 신임 단장 백승수(남궁민 분)가 이끄는 야구팀 '드림즈' 마스코트인 드림맨 인형(양 인형)과 머그컵을 소량 한정판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해당 제품은 드라마 속 드림즈팀 마스코트로 쓰이며 드라마 내내 노출되는 소품이다.

이번 기획은 SK스토아가 지난해 9월부터 업계 최초로 지상파 SBS와 함께 추진하는 '미디어 커머스' 사업 일환으로, 방송 콘텐츠와 쇼핑을 연계해 양사가 각자 비즈니스 강점을 살려 새로운 커머스 영역을 만들어 상호 윈윈 할 수 있는 계기로 마련한 바 있다.

해당 굿즈를 제작한 투바앤은 애니메이션 '라바'를 제작한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 이번 판매 제품은 '투바앤 굿즈' 대표 캐릭터인 '파니니'에 드라마 속 드림즈팀 유니폼을 입혀 공식 마스코트 캐릭터로 재디자인했다.

이외에도 SK브로드밴드 IPTV가입자 중 21일부터 SBS 월정액 서비스(지상파 3사 월 정액 가입자 포함)를 이용하는 고객(선착순 한정)에게 해당 굿즈 인형을 SK스토아를 통해 무료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김형준 SK스토아 커머스사업2그룹장은 “지난해부터 SBS와 함께 추진해 온 'SBS 픽'의 일환으로 이번 인기드라마 굿즈 상품 판매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양사 강점을 살려 새로운 시도를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