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거래사회와 한국전기연구원, 기술거래 활성화 협력

남인석 한국기술거래사회 회장(왼쪽)과 최규하 KERI 원장이 기술거래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남인석 한국기술거래사회 회장(왼쪽)과 최규하 KERI 원장이 기술거래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기술거래사회(회장 남인석)와 한국전기연구원(KERI·원장 최규하)이 기술거래 활성화 업무협약을 교환하고, 기술거래 및 기술 사업화 확산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기술거래사회는 20일 과학기술회관에서 '함께하는 기술거래! 늘어나는 거래기술!'을 캐치플레이즈로 300여명 기술거래사가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한국기술거래사회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전기전문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과 기술거래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교환했다.

KERI는 보유한 우수 기술정보를 한국기술거래사회에 전달하고, 한국기술거래사회는 이 기술을 필요로 하는 수요기업 정보를 다시 KERI에 제공해 상호 기술 거래 활성화를 촉진한다. 또 교육분야 우수인력 양성 협력, 기술교류를 위한 학술행사와 연구발표회 공동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최규하 전기연구원 원장은 “KERI 사업화 유망 기술이 빛을 보고, 나아가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KERI는 기술개발을 넘어 기술거래와 사업화의 이해도를 높이고, 더 가치 있는 연구개발 성과를 낼 수 있는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기술거래사회는 기술거래사 역량 강화와 산업기술 정책 및 국가경쟁력 강화 기여를 목적으로 2004년 설립한 사단법인이다. 매년 기술거래사 회원이 빠르게 늘어 5000명을 넘어섰다.

신년인사회에서 남인석 한국기술거래사회 회장은 “기술거래사회는 공공기술 및 민간 기술의 거래·사업화 촉진과 기술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기술거래사는 산업 각 분야에 광범위하게 포진해 있어, 전국망을 바탕으로 한 분야별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기술 협업과 융합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창원=임동식기자 dsl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