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설연휴기간 상설전시관 무료개방..특별기획전 입장료 50% 할인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설 연휴기간인 24일부터 27일까지 상설전시관을 무료개방하고 특별기획전 입장료를 50% 할인하는 등 입장료 이벤트와 설맞이 특별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대구과학관이 준비한 특별 이벤트는 전시품 속 과학원리를 알아보는 '알쓸신전'(알아두면 쓸모 있는 신비한 전시품 이야기) 행사, 2020 경자년 쥐띠 해를 기념하기 위한 포토존 및 기념전이다.

'알쓸신전'은 전통 '활' 에 관련된 과학해설, 영상감상, 활쏘기 체험을 통해 전통과학의 우수성과 그 속에 숨어있는 과학원리를 알아보는 체험행사다.

국립대구과학관 특별이벤트 알쓸신전 활쏘기 체험 모습
국립대구과학관 특별이벤트 알쓸신전 활쏘기 체험 모습

중앙로비홀에서는 올해 경자년 쥐띠 해를 기념해 포토존 및 기념전을 개최한다. 기념전은 '십간십이지의 유래 및 의미', '쥐의 생태 및 분류학적 정의', '영화 속의 쥐' 등 4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2층 무한상상실에서 진행되는 설맞이 무한상상 키즈 창작놀이에서는 '도리도리 전통북', '전통 문양 스피너', '전통 우드 피리 만들기', '미니 연날리기', '전통 원형필통'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체험은 전통 원형필통을 제외하고 무료로 운영된다.

상설전시관 무료개방과 함께 현재 진행 중인 특별전 '세계와 닿고, 세계를 담다', 'Trace, 화석으로 보는 생명의 흔적' 전시 관람료는 50% 할인한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설 연휴 기간 정상운영하며, 설 당일인 25일은 휴관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