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희봉 가스공사 사장, '수소위원회 CEO 정기총회' 참석

채희봉 가스공사 사장(맨 앞줄 왼쪽 세번째)이 수소위원회에 참석한 각국 CEO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채희봉 가스공사 사장(맨 앞줄 왼쪽 세번째)이 수소위원회에 참석한 각국 CEO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가스공사는 채희봉 사장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제3차 수소위원회 최고경영자(CEO) 정기총회'에 참석했다고 21일 밝혔다.

2017년 1월 스위스 다보스 세계경제포럼(WEF)에서 출범한 수소위원회는 세계 수소산업 전반에 대한 대규모 상용화를 실현하고, 수소·연료전지 분야 투자와 관련 정책지원을 촉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발족 당시 13곳에 불과했던 회원사는 현재 81곳으로 늘었다.

채 사장은 수소위원회 연례 대표행사인 CEO 정기총회에 참석해 글로벌 기업 수장들과 △에너지 수송·금융 분야 사업 협력 △수소경제 실현을 위한 추진전략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아울러 소위원회는 총회에서 글로벌 컨설팅 업체 맥킨지 보고서를 인용, 향후 수소 생산·수송·제품 제조 규모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2030년까지 수소 이용기기 대부분 원가가 최대 50% 감소할 것이라고 전망하며 참석자들 관심을 끌었다.

채 사장은 “앞으로 정부 수소경제 활성화 정책에 적극 부응해 미래 에너지 시대를 이끌어 나갈 수소산업 발전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필기자 jpcho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