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선물로 주목 받는 취향 저격 '가전 제품 5선'

신일 밥솥
신일 밥솥

설 명절에 가전제품을 선물하는 문화가 번지고 있다. 개인의 취향을 반영하고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켜줄 가전 5선이 주목 받는다.

신일 '미니 밥솥'은 '가성비'와 '소확행'을 중시하는 젊은 층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제작됐다. 부피는 최소화하고 기능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크기는 A4용지로 가려질 만큼 아담하다. 무게는 2.2kg로 가벼워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미니 사이즈지만 3~4인분까지 취사가 가능한 점도 눈에 띈다.

더불어 5겹 내솥에 알루미늄 테프론 고급코팅을 적용하고 열 보존 뚜껑을 갖춰 열전달과 보존율이 뛰어나다. 디지털 터치 패널을 적용해 원하는 조리 모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백미와 잡곡 취사, 죽은 물론 높은 온도를 필요로 하는 찜 요리에도 활용 가능하다. 보온 기능을 갖춰 밥맛을 오래 유지시켜준다. 압력밥솥 관리에서 놓치기 쉬운 증기 배출구는 분리 세척 가능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스위스 프리미엄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JURA)' Z6 커피머신은 스마트폰 앱으로 원격 커피 추출과 나만의 스페셜티 커피 레시피를 개발하여 즐길 수 있어 주목된다. 개인 취향에 따라 커피 농도, 밀크폼의 양, 우유 온도 등을 정교하게 조절할 수 있다. 레시피로 저장해 간편하게 추출할 수 있다.

유라 Z6.
유라 Z6.

Z6는 총 22가지의 커피 메뉴를 원터치로 뽑을 수 있다. 분쇄된 커피에 물을 고르게 분사해 원두 본연의 맛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안개분사 추출방식(P.E.P®)'과 2배 빠른 그라인딩 속도로 기존 대비 아로마를 12.2% 향상시킨 '프로페셔널 아로마 그라인더'가 적용돼 깊은 풍미의 에스프레소를 느낄 수 있다.

브레빌 스마트오븐 BOV820
브레빌 스마트오븐 BOV820

브레빌 스마트 오븐은 세밀한 온도 조절은 물론 다양한 조리 매뉴얼을 갖췄다.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할 만한 기능은 저온 가열방식으로 음식을 서서히 고루 익히는 '슬로우 쿡' 기능이다. 4시간부터 최대 10시간까지 재료의 수분을 유지하며 맛을 최대로 끌어낸다 .오랜 시간 불 앞에서 자리를 지키지 않아도 레스토랑에서 맛보는 품위있는 정찬을 즐길 수 있다.

육류 조리 시 고기의 식감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며, 22L를 수용하는 넉넉한 크기로 냄비를 이용한 찜 요리가 가능한 것도 강점이다. 내부에 열을 빠르게 순환시키고 골고루 열을 가하기 위한 전용 기능도 탑재했다.

원웰스, 가정용 식물재배기 웰스팜
원웰스, 가정용 식물재배기 웰스팜

교원 웰스는 계절에 상관없이 무농약 채소를 직접 키워 먹을 수 있는 식물재배기 '웰스팜'을 선보였다. 웰스팜은 교원 웰스와 경기도농업기술원이 협력해 연구 개발한 가정용 식물재배기다. 날씨 및 계절의 변화, 온도, 햇빛 등 외부 환경의 제약을 받지 않으며 매일 물을 주지 않아도 되고 흙을 사용하지 않아 가정에서 손쉽게 채소 재배가 가능하다.

특히 최근에는 유아 교육 브랜드 토모노트를 보유한 유엔젤과 손잡고 유아 교육 콘텐츠를 결합한 '키즈팜'도 새롭게 출시했다.

캐리어에어컨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펫
캐리어에어컨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펫

캐리어에어컨은 반려동물 전용 필터를 채용한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펫'을 최근 출시했다. 이 공기청정기는 반려동물 털 날림에 특화된 펫 전용 프리필터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존 필터 외곽에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개발해 기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도 추가 구입으로 이용할 수 있다. 바닥에 가라앉는 반려동물 털의 특성을 감안해 제품 하부에서 반려동물 털과 먼지를 흡입하도록 하고 상부 토출부를 통해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도록 설계했다. 또 제균과 탈취에 탁월한 '나노이(nanoe)'를 적용해 반려동물에게 유해한 알러지 유발 물질과 배변 냄새를 제거한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