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최종모집 시작

서울디지털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최종모집 시작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내달 18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최종모집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모집 학과는 경영, 법무행정, 부동산, 상담심리, 사회복지, 영어학과 등 인문사회계열과 기계공학(신설), 소방방재학(신설), 전기전자공학, 소프트웨어공학, 컴퓨터공학, 미디어영상, 회화, 패션, 실용음악학과 등 IT 및 문화예술계열 총 24개다.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적성검사로 선발하며,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는 신입학에 지원, 35학점 이상 학점 이수자 및 학사학위 수여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학 지원 가능하다.

입학 첫 학기에 납부하는 입학금은 대학의 자체 감축과 국가지원금을 더해 기존 30만원에서 13만4000원으로 인하해 입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줄였다. 또한 등록금은 학점당 6만3000원, 한 학기 100만원 내외로 책정됐다. 이와 함께 해당 요건에 따라 입학금이나 수업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전형별 혜택도 다양하다.

서울디지털대는 이번 신·편입생 지원자들에게 ‘SDU First Step Gift’를 제공하고 있다. 입학 지원 절차를 마치면 서울디지털대 '디지털도서관'에서 지난 1년간 재학생이 가장 많이 대출한 책을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디지털도서관’은 3만6160권의 전자도서를 구비해, 다양한 교양과 전공분야의 신간도서를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대출받을 수 있다.

또 창업취업지원센터, 수업장애상담센터, 장애학생지원센터, 심리상담센터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취업현장과 학업을 병행하며 졸업한 졸업생과 재학생이 함께 하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갖췄다.

서울디지털대 안병수 학생처장은 “사이버대학에서의 학업은 직장업무 또는 가사와 병행되는 경우가 일반적이어서 편리성과 자율성이 보장되고 경제적 부담이 적어야 한다”며 “이와 같은 점이 반영돼 국내 최대 규모의 졸업생 배출, 최근 5년간 재학생 수 1만 명을 상회하는 2개의 사이버대학 중 유일한 순수 온라인 기반 대학으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한편, 입학지원은 서울디지털대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