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AD 마케터 매칭 앱 '닷다', 2019 앤어워드 수상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NHN AD 마케팅 파트너 매칭 앱 '닷다'가 '2019 앤어워드'에서 위너상을 수상했다.

국내 최대 디지털 마케팅 시상식인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한다.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 광고 등 각종 디지털 콘텐츠와 서비스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은 총 64개 분야에서 수상작을 선정했다.

NHN AD '닷다'는 디지털 미디어 부문 생활편의 서비스 분야에서 위너상을 수상했다. '닷다'는 경험과 성향 정보에 기반해 마케터와 광고주를 이어줌으로써 경쟁이 치열한 마케팅 시장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고 프로젝트 입찰 방식을 효율적으로 바꾼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2019년 10월 출시된 '닷다'는 가입자 정보를 기반으로 서로에게 잘 맞는 마케터와 광고주를 매칭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NHN AD는 마케팅 시장에서 마케터와 광고주가 따뜻하게 닿을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알맞게 따뜻하다'라는 뜻의 제주 방언 '닷다'를 서비스명으로 정했다.

'닷다'에서는 대행사 임직원, 프리랜서 등 마케터라면 누구나 레퍼런스와 주력 업종, 업무 성향 등을 입력해 간편하게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다. '닷다'는 9가지 질문을 통해 개인 업무 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마케터 성향 테스트(MATI)도 제공한다. 대행사는 가입 시 개설되는 기업 페이지를 광고주 대상 홍보에 활용할 수 있다.

광고주는 활동 정보에 따라 맞춤형으로 마케터를 추천받는다. 레퍼런스, 이름, 마케팅 영역 등 다양한 조건을 입력해 담당 마케터와 대행사를 직접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다. 마케터별 경험과 성향 정보를 비교하고 쪽지로 즉시 연락할 수 있다. 프로젝트 의뢰 기능으로 마케터들을 모집해 지원자 중 가장 적합한 파트너를 선정할 수도 있다.

NHN AD 마케터 매칭 앱 '닷다', 2019 앤어워드 수상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