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콘소프트-정보통신기술협회, 쿠버네티스 교육 계약 체결

아콘소프트-정보통신기술협회, 쿠버네티스 교육 계약 체결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전문 기업 아콘소프트(대표 김진범)는 ICT 표준화 및 시험인증 기관인 정보통신기술협회(TTA)와 쿠버네티스 교육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콘소프트는 리눅스재단이 설립한 CNCF(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파운데이션)의 정식 인증을 받은 쿠버네티스 전문 개발 및 교육 파트너사로 쿠버네티스 전문인력을 양성하며 기업의 멀티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정보통신기술협회와 아콘소프트는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기술의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는 쿠버네티스 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함께 쿠버네티스 특화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체결된 교육 과정은 쿠버네티스의 핵심 개념과 클러스터 구성관리 방법, 컨테이너 애플리케이션의 배포 및 제어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이론과 실습을 마치면 리눅스 재단에서 공식 교육 수료증이 발급된다.

또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구성하고 쿠버네티스에서 환경정보를 등록하여 운영해 볼 수 있는 과정도 있어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환경에 대한 기초부터 깊이 있는 기술내용까지 모두 포함하고 있다.

정철 부장은 “쿠버네티스가 클라우드에서 차지하는 영향력이 커지면서 많은 기업들이 쿠버네티스 도입을 위한 움직임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정보통신기술협회의 210여 개 회원사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교육사업을 전개하여 클라우드 핵심 전문인력 양성과 국내 클라우드 생태계 확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TA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콘소프트-정보통신기술협회, 쿠버네티스 교육 계약 체결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