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에 국회 본회의 연기

코로나19 여파에 국회 본회의 연기

코로나19 여파에 국회까지 멈췄다. 코로나 확진자가 국회에서 열린 행사에 참가한 것이 뒤늦게 확인되면서 모든 일정이 취소됐다.

한민수 국회 대변인은 23일 긴급 브리핑을 갖고 “오늘 오후 2시로 예정된 국회 정치·통일·외교·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은 열리지 않는다”며 “문희상 국회의장은 코로나19와 관련된 보고를 받고 오늘 본회의 열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국회 안전상황실은 상황파악에 나섰다. 19일 16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문재인정부 사학 혁신 방안 무엇이 문제인가?' 행사에 코로나 확진자가 참석했다고 공지하고 해당 행사 참석자의 신고를 요청했다. 또 전체 직원에 대해 사무실 마스크 착용과 외부출입 자제를 권했다.

여야는 본회의 순연을 합의하고 25일 이후 일정을 추후 논의하기로 했다. 이날 오전 심재철 원내대표 코로나 확진자 접촉으로 감염검사를 받게 되면서 본회의 잠정 연기가 결정됐다. 이에 따라 국회 코로나19대책특별위원회 구성도 미뤄지게 됐다.

국회는 이날 본회의에서 국회 상임위원장(정보위원장·교육위원장) 선출, 노태악 대법관 후보자 임명 동의안 처리와 함께 코로나특위 구성 등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었다. 이어 정치·통일·외교·안보 분야 대정부 질문도 계획돼 있었다.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