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80만 회원과 '코로나19' 조기 퇴치 운동 전개

정원주 중앙회장 1억 성금 쾌척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가 코로나 19 퇴치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가 코로나 19 퇴치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회장 정원주)가 24일, '코로나19 조기 퇴치를 위한 국민행동수칙 준수 범국민운동'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 앞서 정원주 중앙회장은 “지금은 코로나19로 발생한 위기를 극복하는데 정부기관 뿐만 아니라 온 국민이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국민 모두가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민관협력 강화와 국민행동수칙준수를 생활화하기 위한 범국민운동이 절실할 때다”라고 국민행동수칙 준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온 국민이 불안해하는 지금이야말로 바르게살기운동 전국 80만 회원이 하나 되어 코로나 극복을 위한 범국민운동에 앞장서야 한다”며 1억 원의 성금을 기부했다.

이에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중앙을 비롯한 전국 시‧도 및 시‧군‧구협의회, 읍‧면‧동위원회 차원의 캠페인을 진행하는 한편, 80만 회원들의 자발적 모금운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범국민운동은 정부차원의 총력대응체제와 궤를 함께하며 적극적으로 정부, 지자체와 연대해 힘을 모은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는 ‘진실‧질서‧화합’을 3대 이념으로 사회에 산적한 문제점에 대해 고민하며 각종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밝고 건강한 국가·사회 건설에 기여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