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소비 선호하는 2030세대에 호평…삼성화재, '셀프 보장분석' 인기

언택트 소비 선호하는 2030세대에 호평…삼성화재, '셀프 보장분석' 인기

삼성화재는 지난해 12월 자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새롭게 선보인 '셀프 보장분석'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셀프 보장분석은 삼성화재와 한국신용정보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가입한 보험 내역을 알기 쉽게 분석해 주는 서비스다.

고객은 각 보험사에 가입한 자신의 보험가입 현황을 한눈에 확인해 부족한 보장을 보완하거나 불필요한 보험료를 줄이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삼성화재에 따르면 출시 100일을 맞은 이 서비스는 지난달 기준 약 1만6000명가량이 이용했고, 최근 일주일간 하루 평균 800명 이상이 보장내역을 확인하는 등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

특히 이 기간 이용 고객 42.9%가 30대 이하로 다른 사람과 접촉을 최소화하는 소비 형태인 '언택트 소비'를 선호하는 젊은 세대에게 특히 사랑받고 있다.

따로 가입설계를 하지 않아도 부담 없이 간단한 보험가입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추가 상담을 원할 경우 삼성화재 RC의 전문적인 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 서비스는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본인 인증과 개인정보제공동의 절차를 거쳐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고객 스스로 본인의 보험을 점검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필요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보험의 순기능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