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자회사 에스코어,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사업 강화

삼성SDS 자회사 에스코어,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사업 강화

삼성SDS 자회사 에스코어(대표 한성원)가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사업 강화에 나선다.

최근 전자, 자동차, 패션, 소비재 등 대부분 기업은 언택트(비대면) 현상, 디지털 전환 본격화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절실하다.

에스코어는 하이테크, 럭셔리 화장품〃패션, 자동차 업종을 대상으로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사업을 적극 펼쳐나갈 계획이다.

에스코어는 국내 100명 규모 디지털마케팅 전문 컨설턴트를 보유했다. 추가로 관련 전문 인력 확보도 진행한다.

에스코어는 글로벌 전문 컨설턴트·분석가가 인공지능(AI)·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 사업 분석 △마케팅 전략 수립 △캠페인 운영 △실행 결과 성과 분석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엔드 투 엔드로 제공한다.

고객은 제품 공개 또는 출시 전에 판매량을 예측하고 출시 후에는 관심도·판매 추이에 따라 실시간으로 마케팅 활동 조정이 가능하다. 제품 출시 시점을 정하거나 경쟁사 비교 분석으로 제품 개선 방향 아이디어도 얻는다.

실제 글로벌 하이테크 고객과 소비재 고객에 컨설팅을 제공한 결과, 고객은 △신제품 판매량· 브랜드 충성도 향상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연계를 통한 고객 이탈 방지 △고객 경험 만족도 향상 성과를 얻었다.

한성원 에스코어 대표는 “디지털마케팅 컨설팅은 전략 수립부터 운영까지 기업 고객이 원하는 토털 서비스를 글로벌 수준으로 제공한다”면서 “비즈니스·마케팅 컨설팅 역량과 데이터 심화 분석, 플랫폼 기술력이 결합된 에스코어만 특장점을 살려 고객에게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