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테크놀로지와 이든티앤에스㈜는 지난 8일 수요일 영등포구 여의도에 위치한 이든티앤에스㈜ 본사에서 코난봇(KonanBot)과 웍트로닉스(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연계 서비스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이든티앤에스 김연기 대표이사, 코난테크놀로지 윤덕호 부사장을 비롯한 이든티앤에스 임형태 전무, 코난테크놀로지 박정선 사업부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기반 챗봇과 RPA 기술을 연계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타겟에 대한 서비스 모델 개발과 더불어 다양한 고객 가치 향상을 위한 협업과 교류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양 사의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챗봇과 RPA 연계형 서비스 모델은 급증하는 대고객 비대면 업무의 완전한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시장에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번 협약과 같이 국내 기술 선도 중소기업간의 상생 협력은 새로운 서비스 제품 개발과 시장 개척에 있어 투자 부담을 완화시켜 줄 수 있는 사례가 될 것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코난테크놀로지의 인공지능 기반의 자연어 처리(NLP, Natural Language Processing) 기술과 이든티앤에스의 로봇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기술이 만나 사용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할 차세대 신규 플랫폼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양 사가 앞으로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 분야에서 지속해서 교류를 확대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