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기업'오즈 이폼' 금융권 전자문서 솔루션 적용 확장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포시에스가 금융권을 대상으로 전자문서 솔루션 '오즈 이폼(OZ e-Form)'을 앞세워 적용 분야를 넓히고 있다. 금융권에 창구 페이퍼리스 시스템·태블릿브랜치 시스템·비대면 스마트 창구 시스템을 설치한 데 이어 모바일 비대면 설문 시스템도 처음으로 구축했다.

전자문서·리포팅 솔루션 기업 포시에스(대표 박미경·문진일)는 신한은행의 '굿(Good) 서비스 경험조사' 시스템에 디지털 업무 환경 구현을 위한 전자문서 개발 솔루션 '오즈 이폼'을 구축했다고 12일 밝혔다.

'굿 서비스 경험조사'는 신한은행이 영업점 창구에서 업무를 처리한 모든 고객에게 2시간 이내 카카오톡을 이용한 모바일 설문을 보내고 고객은 본인의 창구 업무처리 경험을 은행에 전달하는 새로운 고객 만족도 조사 방법이다.

포시에스는 모바일 비대면 설문조사 시스템을 통해, 기존에 콜센터 직원과의 직접 통화 또는 자동응답시스템(ARS) 형태로 진행되던 만족도 조사에 대비해 고객 응답률 상승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포시에스 오즈 이폼
<포시에스 오즈 이폼>

실제 포시에스는 하나은행·KB국민은행·SC제일은행 등 제1금융권에서부터 증권·카드·캐피털·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까지 창구 페이퍼리스 시스템과 태블릿 브랜치 시스템 등 금융권 최다 레퍼런스를 확보, 전자문서가 확산하는 추세이다.

회사는 '오즈 이폼'으로 손해·생명보험 시장 영역도 확장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창구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동시 도입한 삼성화재와 신한생명을 비롯해 한화생명·푸르덴셜생명·흥국화재·한화손해보험 등 국내 주요 보험사들 역시 종이 계약서 대신 모바일 전자청약 시스템을 도입했다. '오즈 이폼'을 통해 업무 환경에 따른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구축했다. 삼성생명도 현재 '오즈 이폼'을 통한 보험거래 디지털화 재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문진일 포시에스 대표는 “이번 모바일 설문조사 시스템 구축은 금융권의 전자문서 솔루션 적용 범위를 확장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전자문서 솔루션 대표 기업으로서 고객·사용자 중심의 앞선 기술을 제공해 전자문서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