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웍스, 비대면 협업 기능 강화 등 대규모 업데이트

웍스모바일은 '라인웍스' v2.8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비대면 모바일 협업 기능을 한층 강화하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손쉬운 가입과 사용을 돕는 상담을 실시한다.

답장·음성 메시지 전달하는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원격 근무 상황에서 동료 간 메시지 기반의 빠르고 명확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답장 기능은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도 특정 메시지에 대한 답변을 지원한다. 해당 메시지 위치로 즉시 이동해 연결된 대화 내용을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메시지 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파일, 스티커, 이모티콘 등 대화방에서 주고 받은 모든 메시지에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음성 메시지 전달 기능은 메시지를 입력하기 어려운 이동 중에 활용성이 높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코로나19가 확산된 지난 3월 홈 게시판(원격근무 상황 시 전사 대상 공지사항 등의 정보 공유) 사용량이 지난달 대비 약 7배 이상 증가한 부분에 착안해 게시글을 통해 업무 보고, 회의록 등과 같은 반복적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템플릿 기능을 추가했다. 새 글이나 댓글이 실시간 알림으로 모바일에서 받아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휴대폰 번호 로그인 기능도 추가해 활용성을 높이고, 임직원 외 협력사 관계자를 라인웍스 그룹에 초대하는 외부 구성원 협업 기능도 강화했다.
한규흥 웍스모바일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는 현재 코로나19 극복 지원 방안으로 무상 제공되는 라인웍스 라이트 상품에도 동일하게 적용한다”면서 “가입 및 사용을 돕는 상담은 기업 규모와 상품 유형에 대한 제한 없이 동일하게 무료로 지원한다”고 말했다.

라인웍스, 비대면 협업 기능 강화 등 대규모 업데이트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