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라우드, '안토스' 멀티 클라우드 지원 기능 출시

구글 클라우드 안토스 로고
구글 클라우드 안토스 로고

구글 클라우드가 '안토스' 멀티 클라우드 지원 기능을 출시했다. 온프레미스, 구글 클라우드, 아마존웹서비스(AWS)를 비롯한 클라우드 전반에서 운영을 통합한다.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워크로드도 프리뷰 버전으로 통합할 수 있다.

안토스는 구글 클라우드가 지난해 4월 발표한 멀티 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 애플리케이션(앱) 플랫폼이다. 신규 기능은 가상머신 지원을 강화해 다양한 환경을 쉽게 관리하도록 돕는다. 안토스 관리 프레임워크를 기존 워크로드로 확장할 수 있다. 정책과 구성 관리, 이기종 배포 환경 서비스 관리도 가능해졌다.

안토스는 운영 비용과 비효율성 문제를 해결한다. 올해 말에는 서드파티 하이퍼바이저 없이도 안토스를 실행할 수 있다. 성능 향상과 비용 절감은 물론, 벤더를 추가 관리할 필요가 없다. 성능과 규제 이슈로 베어 메탈이 필요한 워크로드에도 유용하다. 베어 메탈은 에지 단에서 안토스를 지원해 데이터센터와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 외에 워크로드를 배치할 수 있다.

'마이그레이트 포 안토스'는 앱 현대화를 간소화한다. 수동으로 워크로드를 재설계하거나 재배치할 필요 없이 비용을 절감하고 성능을 높인다. 기업은 안토스 신규 기능을 이용해 운영을 단순화하고 마이그레이션한 워크로드를 다른 안토스 서비스와 통합할 수 있다.

최기영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은 “안토스는 복잡한 과정 없이 필요한 곳에 앱을 실행할 수 있는 유연성이 강점”이라면서 “구글 클라우드는 다양한 환경과 워크로드를 지원하기 위해 안토스를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