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 혁신' 메카트로닉스 기업이 뛴다]아임삭 "BLDC 모터 적용 전동공구 라인업 확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아임삭 14V 전동공구 제품
<아임삭 14V 전동공구 제품>

아임삭(대표 김대원)이 올해 신규 전동공구 라인업을 대폭 확대한다. 지난해 출시한 14.4볼트(V) 3세대 라인업에 이어 18·22V을 포함한 전 제품군에 BLDC 모터를 적용한다. 충전식 전지가위 등 소형 정원용 전동공구 신제품도 개발한다.

아임삭은 전동공구 전 라인업에 BLDC 모터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된 14.4V 제품 3세대 라인업에 이어 올해 18V와 22V 전 제품에 BLDC 모터를 접목한다.

BLDC모터는 모터 내부에 마모되기 쉬운 부분인 '브러시'를 제거해 내구성을 대폭 강화한 모터다. AC모터나 DC모터에 비해 오래 사용해도 소음이 적고, 소비전력도 뛰어나다. 모터크기가 작아 제품 소형화에도 유리하다. 이 때문에 통상 기존 DC모터보다 프리미엄 전동공구 제품에 BLDC모터를 적용한다.

아임삭 관계자는 “기존에 DC모터를 적용했던 전동공구 제품군에 BLDC모터를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임삭은 예초기와 충전식 전지가위 등 소형 정원용 공구 제품도 개발한다. 충전공구가 적용될 수 있는 새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브러시를 갖춘 기존 제품도 부가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산단 혁신' 메카트로닉스 기업이 뛴다]아임삭 "BLDC 모터 적용 전동공구 라인업 확대"

아임삭은 충북 청주시 오창읍에 위치한 전동공구 전문기업이다. 1989년 설립된 시우산업부품이 전신이다. 1995년 신우아임삭으로 법인 전환했다. 2017년에 국내 최초로 국내최초 14.4V 로터리해머, 멀티커터를 출시하는 등 기술력을 다져왔다.

최근에는 안정적인 실적을 내고 있다. 2016년 이후 지난해까지 매출 300억원을 꾸준히 넘었고, 영업이익은 40~50억원대를 유지한다.

아임삭은 이 같은 기술력과 안정적인 기업구조를 인정받아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 메카트로닉스 우수 회원사로 선정됐다. 임팩, 해머, 드릴, 그라인더, 톱류, 콤보, 충전기, 배터리, 액세서리 등 대부분 전동공구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특히 14.4V 모터를 장착한 '414 시리즈'로 유명하다.

아임삭은 △BLDC 고회전·출력 특성 동력을 전달하기 위한 최적화된 기어 매커니즘 기술과 핵심 부품 내구성 강화를 위한 '기어 메커니즘' △경쟁사 대비 동급 최고 수준 고효율·고출력 '브러시리스(Brushless) 모터' △사용 환경을 고려한 정밀 출력 제어와 고출력 전자 스위치를 위한 컨트롤러 기술 △공구 출력 특성에 적합한 프리미엄 배터리 설계 등을 자체 기술력으로 갖췄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