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 혁신' 메카트로닉스 기업이 뛴다]아임삭 "BLDC 모터 적용 전동공구 라인업 확대"

아임삭 14V 전동공구 제품
아임삭 14V 전동공구 제품

아임삭(대표 김대원)이 올해 신규 전동공구 라인업을 대폭 확대한다. 지난해 출시한 14.4볼트(V) 3세대 라인업에 이어 18·22V을 포함한 전 제품군에 BLDC 모터를 적용한다. 충전식 전지가위 등 소형 정원용 전동공구 신제품도 개발한다.

아임삭은 전동공구 전 라인업에 BLDC 모터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된 14.4V 제품 3세대 라인업에 이어 올해 18V와 22V 전 제품에 BLDC 모터를 접목한다.

BLDC모터는 모터 내부에 마모되기 쉬운 부분인 '브러시'를 제거해 내구성을 대폭 강화한 모터다. AC모터나 DC모터에 비해 오래 사용해도 소음이 적고, 소비전력도 뛰어나다. 모터크기가 작아 제품 소형화에도 유리하다. 이 때문에 통상 기존 DC모터보다 프리미엄 전동공구 제품에 BLDC모터를 적용한다.

아임삭 관계자는 “기존에 DC모터를 적용했던 전동공구 제품군에 BLDC모터를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임삭은 예초기와 충전식 전지가위 등 소형 정원용 공구 제품도 개발한다. 충전공구가 적용될 수 있는 새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브러시를 갖춘 기존 제품도 부가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산단 혁신' 메카트로닉스 기업이 뛴다]아임삭 "BLDC 모터 적용 전동공구 라인업 확대"

아임삭은 충북 청주시 오창읍에 위치한 전동공구 전문기업이다. 1989년 설립된 시우산업부품이 전신이다. 1995년 신우아임삭으로 법인 전환했다. 2017년에 국내 최초로 국내최초 14.4V 로터리해머, 멀티커터를 출시하는 등 기술력을 다져왔다.

최근에는 안정적인 실적을 내고 있다. 2016년 이후 지난해까지 매출 300억원을 꾸준히 넘었고, 영업이익은 40~50억원대를 유지한다.

아임삭은 이 같은 기술력과 안정적인 기업구조를 인정받아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 메카트로닉스 우수 회원사로 선정됐다. 임팩, 해머, 드릴, 그라인더, 톱류, 콤보, 충전기, 배터리, 액세서리 등 대부분 전동공구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특히 14.4V 모터를 장착한 '414 시리즈'로 유명하다.

아임삭은 △BLDC 고회전·출력 특성 동력을 전달하기 위한 최적화된 기어 매커니즘 기술과 핵심 부품 내구성 강화를 위한 '기어 메커니즘' △경쟁사 대비 동급 최고 수준 고효율·고출력 '브러시리스(Brushless) 모터' △사용 환경을 고려한 정밀 출력 제어와 고출력 전자 스위치를 위한 컨트롤러 기술 △공구 출력 특성에 적합한 프리미엄 배터리 설계 등을 자체 기술력으로 갖췄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